수메르인, 마야인 및 기타 고대 문화는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지속된 텍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불멸의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그들이 우리에게 가르쳐 줄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0여 년 전, 오늘날의 이라크인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보르시파 시에 있는 한 사원에서 한 학생이 숙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 그의 이름은 Nabu-kusurshu이고, 그는 사원 양조업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의 임무에는 종교적 제물을 위해 맥주를 양조하는 것 외에도 설형 문자로 된 점토판에 행정 기록을 보관하는 법을 배우고 낡은 판을 복사하여 고대 찬송가를 보존하는 것도 포함되었습니다 . 이러한 일상 업무와 맥주, 글쓰기 및 지식에 대한 그의 헌신은 그를 매우 회복력 있는 문학적 유산의 일부로 만들었습니다.
설형 문자는 Nabu-kusurshu가 그의 갈대 첨필을 집어 들었을 때 이미 약 3,000년 동안 존재했습니다. 그것은 처음에 그것을 사용 하여 노동자들에게 지급되거나 사원에 배달된 식량 배급량( 실제로는 맥주 )을 기록하는 데 사용했던 수메르인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메르 문헌은 더욱 복잡해졌으며 양조의 여신인 닌카시(Ninkasi)를 기리는 아름다운 신화와 노래와 그녀가 "기분 좋은 소리를 내는 발효 통" 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여 노래를 녹음했습니다 . 수메르어가 점차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보다 현대적인 아카드어로 대체되었을 때, 서기관들은 가장 오래된 서판의 지혜가 항상 이해될 수 있도록 본질적으로 고대 사전을 작성하여 두 언어로 긴 기호 목록을 교묘하게 작성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아카드어나 아마 아람어를 사용했을 Nabu-kusurshu의 세대는 마지막으로 설형 문자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마도 글의 신 이자 "우주의 서기관" 인 나부의 자비로운 눈 아래 설형 문자를 여러 세대에 걸쳐 보존하고 있는 긴 줄의 작가 중 한 명의 평범한 젊은 작가일 뿐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 그는 예를 들어 "u"로 발음되는 수메르 기호가 결혼 선물, 강도 또는 엉덩이를 의미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오래된 서판을 충실하게 복사했습니다 . 그는 아마도 연습이나 학문으로 "자신의 연구를 위해" 복사하여 성전에 헌금으로 두었다고 그 서판에 썼습니다.
미시간 대학의 고대 근동 문명 및 언어 교수인 제이 크리스소스토모는 "그는 쓰는 법을 배우고 이 목록을 다른 것들과 함께 배운 다음 나부 신과 사원에 자신의 일을 바치고 있다"고 말했다. Nabu-kusurshu의 서판을 깊이 연구했습니다.
Nabu-kusurshu의 불멸을 얻은 것은 피라미드 모양의 계단식 사원 탑인 거대한 지구라트의 그늘에 조용히 쓰여진 이 겸손한 목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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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미래 세대와 멋진 시 를 공유 하거나 핵폐기물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에 대해 경고하는 것이 든 수천 년 후에도 읽을 수 있는 메시지를 쓰는 것에 대해 공상에 잠길 수 있습니다 .
잊기 쉬운 것은 이것이 단순한 사고 실험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과거에 불멸의 메시지 또는 적어도 매우 오래 지속되는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제작했습니다.
Nabu-kusurshu와 같은 그들 중 일부는 심지어 우리에게 전체 문명의 열쇠를 남겼습니다.
19세기에 학자들은 메소포타미아의 사원과 궁전의 모래로 덮인 폐허에서 파낸 금이 가고 그을린 판에서 발견된 신비한 언어인 수메르어를 해독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어려운 점은 수메르어가 알려진 다른 언어와 관련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학자들은 최근에 아랍어와 히브리어와 같은 남아 있는 언어와의 연결 덕분에 아카드어를 해독했습니다. 그리고 고대 서기관의 수메르-아카드 점토 목록도 발견했는데, 이를 사전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의 서판은 깨끗한 상태와 "독특한 섬세한 글씨" 가 돋보이는 나부쿠슈르슈의 서판입니다. 그들은 고고학자들이 1880년경 보르시파에 있는 사원의 오랫동안 매장된 방을 열었을 때 부서진 기둥과 벽돌 옆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수메르어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것은 Nabu-kusurshu라는 이 한 사람을 통해서입니다."라고 Crisostomo는 말합니다. 그는 10대 후반이나 20대 초반이었을 젊은 서기가 해독에 중요한 것으로 판명된 이중 언어 기호 목록의 알려진 사본의 거의 4분의 1을 생산했다고 믿습니다.
그의 영향력의 크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이 목록은 수메르인의 선구적인 바퀴 사용과 60분 시간을 포함하여 3천년 역사에 걸친 수메르 기록의 잠금을 해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대 근동에서 온 100만 개 이상의 설형 문자 텍스트 가 서로 다른 언어에 걸쳐 있으며 Nabu-kusurshu와 같은 일반 서기관이 남긴 영원한 단서 덕분에 읽을 수 있습니다.
그들의 메시지가 그렇게 오랜 기간 동안 생존하고 의미를 유지하는 데 무엇이 도움이 되었습니까? 그리고 미래에 대한 우리 자신의 메시지를 만들기 위해 그 지식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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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이 표현하는 대부분의 생각과 아이디어는 현재 순간을 거의 살아남지 못합니다. 역사는 개별 메시지뿐만 아니라 전체 언어, 그리고 그 메시지를 말한 사회의 기억과 함께 사라진 것들에 대한 참조로 흩어져 있습니다. 고대 이란의 언어인 구티안을 기억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수메르인의 진흙 영수증에 따르면 수천 년 전에 누군가가 Gutian 번역가에게 맥주 한 잔을 주었습니다 . 이것이 우리가 Gutian에 대해 알고 있는 거의 전부입니다. Gutian 사람들이 무엇을 느꼈는지, 그들이 세상에 말하고 싶었던 것은 무엇이든 잃어 버렸습니다. 그들 중 남아 있는 모든 것은 수메르인에 의한 다소 아첨하지 않는 설명 입니다.
반면에 전쟁, 침략, 자연 재해가 수세기에 걸쳐 지속된 메시지가 있습니다. 스페인 사람이 마야 책의 산을 파괴 했지만 , 대본은 희귀 껍질 필사본 과 석조 기념물에 남아 고대 신화와 예언 의 생명줄을 확장했습니다 .
이처럼 놀라운 문학적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요? 나는 그 질문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언어와 문자에 대해 세 명의 전문가에게 던졌고, 또한 그들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미래에 자신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법을 물었습니다. 그들 모두는 물론 특정한 물질적 측면을 언급했습니다. 점토와 돌은 종이나 디지털 녹음 방식보다 내구성이 더 좋습니다. 적절한 기후와 환경은 보존에 도움이 됩니다. 설형 문자판은 실제로 공격을 받고 있는 불타는 도시의 불에 의해 종종 구워지고 단단해졌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의 가장 설득력 있는 통찰력은 작가 자신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먼 과거의 글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을 일종의 우연한 역사적 잔해 더미로 묘사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abu-kusurshu의 유산은 역사의 우연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양조장의 정제는 일종의 Rosetta Stone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나 학자에 따르면 모든 것이 운과 우연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대신 문학적 불멸을 정확히 보장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그 가능성을 높이는 특정 습관, 가치 및 결정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요소를 테스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스크립트가 도전 과제(예: 문명의 붕괴)에 노출되어 어느 쪽이 살아남는지 확인하는 통제된 실험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역사에 그런 것이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조금 가까워진 것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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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는 법을 잊어버린 사람들
올리브 나무 사이에서 평화롭게 풀을 뜯는 양이 있는 청동기 시대 지중해의 두 섬을 상상해 보십시오. 두 섬에서 사람들은 점토판에 글을 쓰느라 분주합니다. 한 섬은 근동 해안에 가까운 키프로스입니다. 다른 하나는 크레타 섬입니다. 크레타 섬과 그리스 본토에서는 미케네(Mycenaeans)라고 불리는 엘리트 가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Linear B라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그리스어로 씁니다.
그리고 기원전 1400년경부터 미케네 사람들에게 재앙이 닥친다. 첫째, 그레데에 있는 그들의 궁전이 파괴됩니다. 약 200년 후, 본토의 궁궐도 파괴됩니다.
키프로스도 재앙을 맞았습니다. 역사가들은 여전히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토론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경제 붕괴가 일어나고 정착지가 버려지고 새로운 그룹의 사람들이 해외에서 도착합니다. 그러나 삶이 극적으로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은 계속해서 자신의 대본을 작성하고 주변의 다양한 문해력 있는 문화에서 기술을 차용하여 새로운 대본을 실험합니다.
그러나 크레타 섬과 그리스 본토에서는 궁전이 사라지면 글쓰기가 멈춥니다. 죽습니다. Linear B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문해력도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마치 사회 전체가 글쓰기를 잊어버린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크레타 섬이 적어도 BC 18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가 진화한 곳 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특히 놀랍습니다. 그러나 그 훌륭한 유산은 미케네의 엘리트가 무너지면 사라져 버립니다.
그리고 수세기 후 그리스 사람들이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완전히 다른 문자, 즉 해외에서 수입된 알파벳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들 자신의 오래된 전통은 영원히 사라졌습니다.
"그리스에서는 미케네 궁전을 잃어버리면 한동안 글을 읽을 줄 모르는 것 같습니다. 크레타, 키프로스, 그리스의 고대 문자. "1200년[BC]과 8세기[BC] 사이에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키프로스는 그 기간 내내 글을 읽을 수 있는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차이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물론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Steel은 그것이 두 공동체가 글쓰기 기술을 어떻게 대했는지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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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낙서
키프로스에는 Steele이 " 문맹 퇴치"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풍부한 고고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광범위하고 비공식적인 실험이 글쓰기를 더욱 탄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파괴와 격변, 그리고 새로운 사람들이 도착한 후에도 키프로스의 현지인들은 자신의 대본을 고수하고 자신의 신에게 바친 작은 점토 조각상에 그것을 썼습니다. 나중에 그들은 서로 다른 스크립트를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키프로스 음절 스크립트를 페니키아어와 결합하여 결국 해독이 더 쉬워 졌습니다.
그러나 Crete와 그리스 본토에서 Linear B는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더 넓은 사회로 스며들지 않았다고 Steele은 말합니다. 미케네의 서기관들은 익명이었고 그들의 예술은 특별히 유명하지 않았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에 대한 묘사가 전혀 없고 글쓰기와 관련된 일에 대한 묘사가 전혀 없습니다."
암벽이나 궁전 벽을 가로질러 쓰여진 거대한 Linear B 텍스트도 없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에게 글쓰기라는 귀중한 기술이 있음을 상기시켰을 것입니다. 대신 리니어B는 궁궐 안에서 숨은 삶을 살았다. 그리고 궁전이 무너졌을 때 생존할 수 있는 다른 틈새가 없었습니다. Steel은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습니다. "문해력이 제한되면 사용 맥락이 사라지면 쓰기 시스템이 사라지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과거의 이러한 통찰력은 현대의 멸종 위기에 처한 문자 체계를 구하는 것과 같은 현재의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그녀는 주장합니다.
그러나 Linear B에게는 두 번째 삶이 있었습니다. 학자들이 그것을 해독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 왜냐하면 그것은 살아남은 스크립트와 함께 작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1950년대에 성공했으며 오늘날에는 많은 부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다국어여야 하므로 먼 미래에도 적어도 하나의 언어가 계속 사용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Philippa Steele
나는 Steel에게 그녀가 어떻게 불멸의 메시지를 쓸 것인지 묻습니다. 그녀는 대답뿐만 아니라 태블릿 형태의 실제 메시지로 나에게 돌아옵니다.
그녀는 공기 건조된 조형 점토를 사용했지만 내구성을 위해 "이상적으로 구워야 한다"는 점토로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다국어이기 때문에 "그래서 적어도 하나의 언어가 먼 미래에 여전히 사용 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또한 다국어 메시지는 단일 언어 메시지보다 미래의 해독자에게 더 많은 단서를 제공합니다." (다국어란 Rosetta Stone 또는 Nabu-kusurshu의 서판에서와 같이 나란히 쓰여진 여러 언어를 의미합니다).
그녀는 간단한 메시지를 선택했습니다. "내 이름은 Pippa Steele이고 나는 이것을 2022년에 캠브리지에서 썼습니다."
친구들의 도움으로 그녀는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아랍어로 썼습니다. 왜냐하면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아랍어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언어이고 현지에서도 모두 잘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언어를 더 추가할 수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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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싶은 Maya 메시지
고대 크레타 섬과 키프로스에서 얻은 한 가지 교훈은 영원한 메시지를 쓰려면 사람들이 현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지적하듯이 , 그것이 대부분의 서기관들의 원래 목적인 의사소통이었습니다. 고대 문명은 일반적으로 해독할 수 없는 코드를 만들 의도가 없었습니다.
본 대학의 고전 마야어 전문가이자 스크립트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와 사전 을 편집하는 팀의 일원인 Christian Prager는 "코드가 존재하므로 비밀로 유지되며 특정 그룹만 읽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비석[큰 돌기둥]과 건물에 공개적으로 존재했던 마야 문자는 그 반대입니다. 이해하기 위해 거기에 있었습니다."
마야 문자는 약 2,000년 동안 사용되었으며 마야 언어는 멕시코, 벨리즈, 과테말라 및 온두라스에서 여전히 사용됩니다. 가장 오래된 상형 문자는 기원전 25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사람들은 스페인 정복 이후에도 17세기 후반까지 비밀리에 대본을 썼다 . 오늘날 상형 문자의 약 60%가 해독되어 모든 텍스트의 요지를 이해할 수 있다고 Prager는 말합니다.
3일 이내에 마야 스크립트를 읽을 수 있습니다 – Christian Prager
각 표지판에 대한 작업은 느리고 힘들지만 현대 학자들은 그 의미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기 위해 표지판에 작은 표시를 추가한 오래 전에 죽은 마야 서기의 도움을 받습니다. 최근에 이 마커 중 하나인 "돌"을 나타내는 마커 중 하나는 Prager와 그의 동료들이 "새로운 비석을 쪼아라"는 표시를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살아있는 마야 언어와의 연결도 해독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비록 Maya 세계에서 소수의 사람들만이 글을 쓸 줄 알았지만, Prager는 비교적 광범위한 사람들이 시장 광장의 비석에 새겨진 왕의 초상화와 그의 이름과 같은 기본적인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 "나는 그들이 말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은 왕의 이름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오늘날 마야 문자로 과정을 가르칠 때, 당신은 3일 안에 마야 문자를 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언어적인 세부 사항은 아니지만 당신은 일련의 기호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자화상 옆에 있는 큰 돌에 이름을 새기는 것은 마야 세계뿐만 아니라 진정으로 시대를 초월하고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형식인 것 같습니다. 왕의 이름 과 "왕"이라는 단어 가 가장 먼저 파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해독되지 않은 스크립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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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는 유기체
Maya 스크립트는 비유적으로 불멸일 뿐만 아니라 문자 그대로입니다. 마야의 경우에는 고유한 삶이 있었습니다.
"대본은 그 자체로 유기체였습니다."라고 Prager는 말합니다. "상형 문자를 보면 그것에 대해 움직이는 무언가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Maya는 스크립트를 포함하여 많은 일상적인 물건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았습니다. Stelae에는 개별 이름이 주어졌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문화의 일부였으며, 또 그렇게 하고 있는지." 비석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게 되자 장례 의식이 치러졌습니다.
이러한 더 깊은 믿음은 오늘날 고전 마야어를 읽을 때 유용한 실용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예를 들어, 마야 서기관들은 초기 돌 비문부터 마지막 나무 껍질 책까지 표지판의 모양을 정확히 동일하게 유지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그들의 조상들처럼 변하지 않는 문자 체계를 사용하고 싶은" 서기관들의 욕망과 관련이 있다고 Prager는 말합니다. "놀랍습니다. [고대 문자 중에서] 매우 드물게 발견되는 것입니다." 오히려 편리하게는 스크립트를 알고 나면 이 모든 다른 기간의 Maya 문서를 읽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나중에 내가 Prager에게 메시지를 작성하여 수천 년 후에도 읽을 수 있는지 물었을 때 Prager는 Maya 수준의 규모와 야망으로 대답했습니다. 바람, 날씨, 그리고 인간!"
그는 중국의 만리장성은 영원한 메시지의 가장 좋은 예라고 말합니다. 만리장성은 건설 당시에도 적들에게 중국 영역의 경계와 그것을 건설한 사람들의 정치적, 경제적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메시지를 위해 100m마다 메가 빌딩에 설치되는 모든 현대 및 고대 언어로 된 텍스트가 새겨진 "지울 수 없는 가로 길이의 기념비적인 건물"을 구상합니다. "그 메시지 중 하나는 미래의 재앙보다 오래 지속됩니다."라고 그는 결론지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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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조업자 목록
Borsippa의 젊은 양조업자인 Nabu-kusurshu가 기원전 450년경에 목록을 작성하고 있을 때 Hurrian 및 Hittite 와 같은 한때 강력한 언어를 포함하여 한때 근동을 가득 채웠던 많은 언어가 이미 사라졌습니다 . 고대 시리아의 강력한 유목민 왕들이 사용했으며 고대 서신에서 배울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언어로 언급된 아모리 사람 은 거의 기록된 흔적 없이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umerian은 아마도 가장 비실용적일 것입니다. 일단 일상적인 사용이 중단된 후에는 계속해서 살았습니다. 기원전 2000년경부터 "아무도 수메르어를 말하지 않았지만 그들은 여전히 그것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제가 이것에 대해 극도로 매료된 부분의 일부입니다"라고 Crisostomo는 말합니다. "무엇이 그것을 계속하게 만들었을까?"
그 답은 수메르인에 의해 진흙으로 눌러진 최초의 설형 문자 기호에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글쓰기는 수메르인과 관련이 있었다고 Crisostomo는 말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문화 및 그 신, 도시 및 전설, 그리고 그에 따른 힘과의 연관성을 유지했습니다.
왕은 수메르 혈통이 없더라도 그 연합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통치를 합법화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가사가 " 먼 미래에 "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질 것이라고 예언한 수메르 노래를 작곡 했습니다 . 서판 을 수집하고, 수메르 지식을 자랑하고, 서기관을 임명 하거나, 허리띠에 첨필을 든 채 묘사 됨으로써 그들 역시 그 불멸의 혈통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글쓰기의 시작과 지식의 시작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권위를 주장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Crisostomo는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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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문학적 유산은 높고 낮았으며 찬송가와 징조뿐만 아니라 아주 오래된 음주 노래 도 포함했습니다 . 마야 세계에서와 마찬가지로 글쓰기와 권력 사이의 연결은 기념비적인 비문을 통해 알렸습니다. Nabu-kusurshu의 서판은 전체 문화에 의해 유지되고 보호되었습니다.
그러나 아마도 개인 선택의 요소도 있었을 것입니다. Nabu-kusurshu는 그의 글에 자부심을 느꼈고 그것이 얼마나 깔끔했는지를 감안할 때 그것을 완성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Crisostomo는 Nabu-kusurshu의 더 많은 서판을 찾기 위해 세계 박물관을 샅샅이 뒤지고 있으며 그 중 약 24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는 간판 모양부터 줄 간격까지 양조업자의 필체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연구했습니다. "이 사람들을 정말 안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문자 언어에 대한 자신의 사랑에도 불구하고 Crisostomo는 미래에 대한 그의 메시지가 아마도 이미지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언어의 필요성을 초월할 수 있고" 해독의 함정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경험 법칙은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충분히 큼직큼직하게 만들거나 너무 작아서 거의 눈에 띄지 않고 역사 속으로 빠져들게 하고 아마도 낮은 프로필로 보호되는 것 같습니다. 그림을 추가하거나 사원이나 기념물과 같은 의미와 관련된 위치에 배치함으로써 시각적 또는 맥락적 단서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자들은 인위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언어를 만들려고 하는 것보다 기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된 것 같습니다. 결국 실제 언어에는 언어를 사랑하고 지원하는 문화가 있어 미래의 해독자에게 풍부한 단서와 의미를 제공합니다.
사실, 젊은 세대의 이라크인들이 그것을 배우고 실험하면서 설형문자는 오늘날 르네상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 비슷한 정신이 마야 상형 문자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마야 스피커를 사용하여 예술 작품을 만들고 중요한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비석 을 세웁니다.
광대한 시간에 걸친 그 인간적 연결과 친교는 아마도 불멸의 메시지를 위한 마지막 단계를 형성할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우리의 희미한 목소리를 듣고 충분히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울이는 다른 사람이 선의 반대편에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있을 뿐입니다.
Crisostomo는 고대 서판에서 작업할 때 종종 이것을 기억합니다. 일부는 오래 전에 죽은 서기관의 지문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때때로 당신은 거기 앉아서 엄지손가락을 같은 공간에 대고 '좋아, 아마도 이 사람이 4,000년 전에 이 태블릿을 들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것을 쓰고 있고, 나는 여기 앉아서 그들이 쓴 것을 읽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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