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탑과 교회 탑이 스카이라인을 공유하는 이 작은 요르단 도시는 유네스코에 의해 "관용과 도시적인 환대의 장소"로 간주되었습니다. 새벽에 기도하라는 외침이 고요한 계곡에 메아리쳤고 첫 번째 태양 광선이 세 산의 경사면에 모여 있는 황금빛 석회암 가옥을 비추기 시작했습니다.
" 알라후 아크바르 "( " 신은 위대하다 "), 무에진의 목소리가 도시의 돔 위로 올라갔다. " Hayya 'ala-s-salah "( "기도에 서둘러")는 울퉁불퉁 한 풍경에 점재하는 첨탑에서 확성기를 불렀습니다.
잠시 후, 도시의 구불구불한 거리는 아침 미사를 알리는 교회 종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우리는 중동의 최신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As-Salt에 있었습니다 . 첨탑과 교회 탑이 스카이라인을 공유하는 이 작은 요르단 도시는 "관용과 도시적인 환대의 장소"로 간주되었습니다.
지중해와 아라비아 반도 사이의 무역과 순례의 교차로에 위치한 As-Salt는 오스만 제국을 "현대화"하려는 개혁 기간 동안 19세기 후반에 번성하는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도시의 역사적 중심지에는 아치형 출입구, 조각된 기둥, 높은 창문이 있는 19세기 후반과 20세기 초반에 지어진 수백 개의 유산 석회암 건물이 햇빛을 받아 빛나고 있습니다.
현지 여성들에게 전통 바느질을 가르치는 가게 주인인 타이라 아라비야트(Thaira Arabiyat)는 카다멈 향이 나는 커피 한 잔을 나에게 따르며 "노란 석조 건물도 중요하지만 As-Salt가 그렇게 독특한 이유는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우리는 시내 중심가에 있는 그녀의 작은 가게에서 수놓은 드레스와 스카프로 둘러싸여 앉아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나는 그녀가 요르단 전통 스카프인 shemagh 의 매듭 장식을 바느질하는 것을 처음 발견했습니다 . 그녀는 그녀의 고향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기 위해 일을 중단했습니다.
이 도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이곳 사람들, 그들의 친절함입니다.
"이 도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여기 사람들과 그들의 친절입니다."라고 Arabiyat는 내 컵을 두 번째로 채운 후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나에게 "아침 식사는 하셨어요? 같이 먹으러 오세요."라고 물었다.
도시의 구불구불한 거리와 좁은 골목을 탐방하는 동안 점심, 커피, 차를 마시라는 반복적인 초대를 받았습니다. 방문객에 대한 환대와 관대함의 전통은 As-Salt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수세기 동안 이 도시는 예루살렘, 다마스쿠스, 바그다드 또는 메카로 가는 상인과 순례자들에게 중요한 정거장이었습니다. 주민들은 방문객을 환영하고 음식과 숙박을 제공합니다.
19세기에 As-Salt는 이 지역의 행정 본부가 되어 다양한 종교적, 문화적 배경을 가진 상인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산비탈 마을에 정착하여 지역 베두인 부족이 레반트의 상인 및 장인과 섞인 번영하는 지역을 만들었습니다.
"As-Salt는 동쪽과 서쪽, 사막과 도심 사이의 만남의 장소가 되었습니다."라고 지역 Balqa 주지사(요르단의 12개 주 중 하나)의 관광 책임자였던 Ayman Abu Rumman이 말했습니다. 아키텍처에 반영됩니다.
오스만 스타일, 유럽의 영향 및 지역 전통이 혼합된 도시의 가장 좋은 예는 이탈리아 프레스코 천장, 아르누보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장식된 기둥 및 시리아의 세라믹 타일이 있는 현지 석회암으로 지어진 호화로운 Abu Jaber House 입니다. 이 집은 19세기 말에 As-Salt에 정착한 부유한 상인 가족인 Abu Jaber의 소유였습니다. 2009년에 건물은 방문자를 오스만 도시의 역사와 전통을 안내하는 박물관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암만이 1928년 트란스요르단 에미리트의 수도로 선택되었을 때 As-Salt는 지역적 중요성을 잃었습니다. 암만의 극심한 도시화를 면하고 As-Salt는 그 성격을 유지했습니다.
세계 유산 등재를 위해 도시의 지명 파일을 준비한 요르단 건축가 Rami Daher에게 이 도시는 역사적인 석회암 건물뿐만 아니라 수세기 동안 환대와 관용의 전통을 보존해 온 방식 때문에 독특합니다.
"도시의 지형은 공동체 의식과 근접성을 조성했습니다. 이웃들은 서로 매우 가깝게 살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서로를 지원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연결된 계단, 공유 안뜰 및 공공 광장의 네트워크는 관대하고 다종교적인 사회의 발전을 장려하고 공유 공간에 대한 소속감을 가져왔습니다. 대부분의 전통적인 건물에는 이웃이 함께 요리하고 먹고 마실 수 있는 공동 안뜰이나 테라스가 있습니다.
"여기 사람들은 여전히 같은 가족의 일원인 것처럼 살고 있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차별이 없습니다." 우리가 Abu Jaber 박물관의 탁 트인 산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방에 함께 앉으면서 Abu Rumman이 말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배경의 노인들이 매일 모여 주사위 놀이와 오스만 제국에 의해 대중화된 고대 보드 게임인 만 칼라 를 하는 박물관 건너편 광장을 가리켰 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있는 모스크와 교회를 가리켰다.
"교회는 모스크를 마주하고 있으며 같은 입구를 공유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무슬림과 기독교인은 서로의 축하 행사에 참여합니다. 그들은 가진 것을 이웃과 공유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에서 가장 분명합니다. 1682년에 세인트 조지가 양치기에게 나타났다고 전해지는 동굴 주변에 지어진 이 교회는 아랍어로 알-카더로 알려져 있으며, 이 지역의 세인트 조지와 혼합된 이슬람 인물입니다.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 모두 기도하기 위해 그곳에 갑니다, 모두를 환영합니다
교회의 아치형 석조 내부는 성 조지가 용을 죽이는 모습을 묘사한 모자이크와 아이콘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동굴의 유적은 촛불을 켜고 손으로 쓴 소원을 남기기 위해 온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이웃 정교회인 Dormition of Virgin Mary에서 일하는 Sabreen Dababneh는 "기독교인과 이슬람교도 모두 기도하러 그곳에 갑니다. 모든 사람을 환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ababneh는 이러한 종교 간 조화가 As-Salt를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나와 함께 일하는 교회지기 알리가 무슬림이다"고 말했다. "우리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형제 자매로 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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