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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아날로그 기술은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게 매력인가요?

by FraisGout 2024. 4. 29.

(제공: 게티 이미지)

디지털 기술의 신속함과 편리함은 아날로그 기술을 묻어버렸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비닐 레코드와 필름 사진은 지속됩니다. 사람들이 계속해서 그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드디어 베를린  코티(Kotti ) 동네에서 아날로그 신디사이저를 판매하는 전설적인 슈나이더스 부에로(Schneiders Buero) 매장 을 찾았습니다   . 두 계단을 올라가면 Moog 및 Buchla와 같은 브랜드와 현대적인 유로랙이 포함된 음악 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설정에는 헤드폰과 패치 케이블 상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런 지시도 없고, 기계는 매혹적이면서도 다소 위압적이다. (Michael의 필드노트에서)

음악을 연주하거나 만들지 않고는 하루도 쉬지 않는 학자로서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 아날로그 기술의 놀라운 부활을 조사해 왔습니다  . 비닐 레코드에서 필름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현재 유비쿼터스된 이 전자 악기의 초기 유형 중 하나인 모듈형 신디사이저를 포함하여 겉보기에 기록되지 않은 모든 종류의 기술이 다시 등장하고 있습니다  .

영국에서는 2023년에 약  600만 장의 LP판이  구매되었는데, 이는 전년도 판매량에 비해 11.7% 증가한 수치이며, 16년 연속 증가세입니다. LP판의 부흥은 또한  독립 음반 상점의 부활을 촉진하고 있으며 , 현재 영국의 중심가에는  10년 전보다 3분의 1이 더 많은(약 461개 매장 ) 있습니다.

확실히, 바이닐 청취자가 나이든 남성이라는 고정관념은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Taylor Swift는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는 비닐 앨범 15개 중 하나를 차지하고 있으며  , 이는  2023년 영국에서 레코드 스토어 데이 대기열 의 일부 이유가 되었습니다. Lana Del Ray, Tyler, The Creator, Olivia Rodrigo 및 Kendrick Lamar는 또한 자신의 음악을 비닐로 너무 많이 판매하여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자체 비닐 압착 공장을 구입한 Metallica와 같은 비닐 제품을 능가했습니다  .

Korg와 Moog를 포함한 유서 깊은 브랜드가 초보자를 대상으로 저가형 모듈을 다시 출시하는 동시에 전문가를 위한 오래된 클래식을 부활시키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부활이 있었습니다. 이는 모듈 형식의 전성기였던 1970년대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아날로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Teen Engineering 과 같은 새로운 브랜드의 신디사이저 기반 음악 이벤트에는   놀라운 사운드를 생성할 수 있는 Kraftwerk에서 영감을 받은 포켓 계산기 신디사이저를  가지고 놀고 싶어하는 젊은이와 중년의 매니아들이 가득합니다  .

일부 음악가들은 여전히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사운드보다는 아날로그 전자 악기의 따뜻한 사운드를 원합니다(제공: Getty Images)

나의 [마이클의 베를린] 방문은 훨씬 더 간단하고 편리한 옵션이 존재하는데 왜 그렇게 많은 소비자가 소위 "어려운" 기술을 선택하는지 설명하려는 많은 경험 중 하나였습니다  . 이러한 오래된 장치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어려움이 실제로 중요한가요?

두 개의 모듈을 임시로 연결해보겠습니다. 아무것도 아님. 나는 갑자기 내가 두 시간 동안 이 일을 해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쩐지 멍한 기분이 되어 가게 안을 둘러봅니다. 나와 동시에 기계를 사용하기 시작한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생각에 잠겨 있으며 그들의 기계는 패치 코드로 덮여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다 보니 결국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Michael의 필드노트에서)

느림의 매력

80년대 신스팝의 선구자인 The Human League의 프론트맨인 Phil Oakey가 2011년 인터뷰에서 새로운 "아날로그 순간"이 일어나고 있다고 언급했을 때, 우리는 쓸모없는 형식에 대한 이러한 증가된 관심이 일시적인 유행이 될지 아니면 좀 더 지속적인 유행이 될지 궁금했습니다.

어쨌든 우리는 뛰어들었습니다. Michael은 소련에서 생산된 Lomo LC-A 카메라(1984년에 출시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중국에서 제조됨), 레코드 몇 개를 파괴하는 플라스틱 바늘이 달린 비닐 레코드 플레이어,   관심 있는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는 Korg의 작은 신디사이저 모듈을 구입했습니다. 전문 음악가보다

결국 이러한 시도는 우리의  공식적인 연구 프로젝트 가 되었는데 , 여기에는 전 세계 음반 박람회 및 컨벤션 방문,  사진 산책  , 청취의 밤 참석,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열성적인 아날로그 커뮤니티와의 만남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향수보다는 미학적 가치와 사진에 대한 더 큰 창의적 통제력 때문에 영화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2018년 Giana는 Harvard Business Review에  The Growing Business of Helping Customers Slow Down 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동 집필하여 " 소비자 감속 " 에 대한 욕구 증가 와 "느린 쇼핑" 및 "조용한 방 제공"과 같은 관련 개념을 강조했습니다. "일부 고급 상점에서요.

우리는 감속 촉진이 개인의 안녕, 환경, 기업 모두에 유익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 그러한 경험에 대한 관심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때때로 속도를 늦춰야 하는 우리의 실존적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소비자 전략에서 승리하는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지아나)

Gianna의 기사는 현재 우리 중 더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있는 미래를 예측했습니다. 2023년 12월,  Observer 신문은  비닐 앨범을 천천히 끓인 '드립' 필터 커피와 함께 '열광적인 디지털 세계에 대한 해독제'라고 불렀습니다. 이 점은 최근 19세기 스타일의 카메라를 실험하기 시작한 나오미*를 포함하여 "느린 것의 매력"에 관해 우리가 인터뷰한 많은 사람들에 의해 반향되었습니다.

"속도가 마음에 듭니다. 속도가 정말 느려집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옵션이 정말 제한되어 있습니다. 촬영할 수 있는 분량은 2~6장뿐이고 필름과 처리 비용도 많이 듭니다. 또한 사진을 찍는 데는 매우 노동 집약적입니다. 카메라 내부에서 촬영한 것이므로 제대로 찍었는지 의식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실수를 하면 며칠을 투자해도 여전히 엉망인 사진이 될 것입니다. 1,000장의 사진을 디지털처럼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에요."

철거에서 구출됨

영화 제작자 Ilford Photo가 실시한 2018년 전 세계 사진 설문 조사 에 따르면 , 40세 미만의 많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영화를 촬영하는 사람 중 4분의 1 미만이 이전에 이 매체를 사용해 본 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향수보다는 미학적 가치와 사진에 대한 더 큰 창의적 통제력 때문에 그들은 영화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필름 카메라 시장은 여전히 ​​매우 틈새 시장이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레코드 스토어 데이(Record Store Day)는 레코드 매장에서만 물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한정판 발매를 특징으로 합니다(제공: Getty Images)

이에 대응하여  Kodak , Polaroid 및  Leica 를 포함한 브랜드가  다시 등장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거의 죽음에 이르렀습니다. 전설적인 즉석 카메라 제조업체인 폴라로이드는 오스트리아 기업가  플로리안 캅스(Florian Kaps) 에 의해 구출되었습니다 . 그의 임파서블 프로젝트 조직은 회사가 폐쇄되기 며칠 전에 네덜란드에 있는 회사의 마지막 공장을 구입했습니다. Kaps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차세대 즉석 사진 작가 고객 그룹을 구축하고 발견했기 때문에 이 매체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위해 싸워야 했습니다. 문자 그대로 2008년 마지막 순간에 철거로부터 구했습니다."

비엔나 시내에 본사를 둔 임파서블 프로젝트는 이제 소비자와 상업 고객에게 대규모 폴라로이드 초상화부터 현지 수제 와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제공하고 사워도우 제빵 및 블록 기반 판화 제작에 대한 강의까지 제공합니다. 다른 곳에서는 보드 게임의 성장부터 편지 쓰기  , 실제 책의 탄력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주에 걸쳐 아날로그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었습니다  .

2024년 오스카상 최고의 영화 촬영상 후보로 평가되는 미국 영화 예술 및 과학자 아카데미 회원도 아날로그 팬입니다. 영화로 촬영된 영화는 전체 개봉 영화 중 작은 비율로 남아 있지만, 영화 촬영 후보 5명 중 4명은  Kodak 영화 스톡  (Oppenheimer, Killers of the Flower Moon, Poor Things 및 Maestro)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작업, 노력, 의미 - 이러한 아이디어는 모두 아날로그 기술의 사용자와 소비자에게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영화 제작은 아날로그에 비해 몇 가지 분명한 장점이 있지만  , 특히 후반 제작 및 배급과 관련하여 가장 흔한 실수는 디지털 영화 제작이 더 비용 효율적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2018년, 당시 Kodak의 글로벌 마케팅 이사였던 Steven Overman은 영화 촬영 분야의 유명한 챔피언인 Oppenheimer의 감독인 Christopher Nolan과 관련하여 우리와 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는 디지털보다 비용이 더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엄격한 영화 제작자라면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영화 제작자의 촬영 비율이 차트에서 벗어나면 많은 후반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덩케르크 같은 영화는   실제로 그렇게 많은 양의 영화를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Chris Nolan은 매우 훈련된 영화 제작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는 정의상 영화를 촬영하려면 더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Overman은 또한 패션과 같은 분야에서 필름을 사용하는 상업 사진가가 디지털을 사용하는 사진가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 이유는 기술적으로 뛰어난 작품으로 가득 찬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구찌와 같은 명품 브랜드들이 홍보 자료에 색다른 모습을 더하기 때문에 특히 필름 사진을 활용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일, 노력, 의미

Michael은 디지털과 영화의 상대적인 장점에 대한 논쟁을 벌이며 술집에서 사진 산책을 했습니다. 그러한 산책을 한 후, 이전에 사진 교사였던 James는 견과류를 먹기 위해 늦은 밤 뒷마당을 방문하는 여우의 필름 사진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야생 동물 사진 촬영에는 디지털이 더 낫다는 점을 인정했을 때 James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그건 요점을 놓치는 것입니다! 품질 측면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준비를 놓치게 됩니다. 집에서 CD를 듣는 것보다 밴드를 보러 가는 것과 같습니다. 사운드는 더 좋을 수도 있지만 작품을 보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선수들과 스태프들의 노력이 공연에 반영됐다"고 말했다.

작업, 노력, 의미 - 이러한 아이디어는 모두 아날로그 기술의 사용자와 소비자에게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이 종종 생계를 꾸리는 것부터 운동까지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 여겨지는 반면, "유사형"은 일을 설정하고, 일을 바로잡고, 시행착오를 거치고, 기술을 쌓는 과정에서 화제를 얻습니다.

소련 시대의 LOMO LC-A 카메라는 1990년대 실험적인 사진의 전체 움직임인 로모그래피(Lomography)를 창조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오늘날에도 지속되고 있습니다(제공: Alamy)

이 "과정에 대한 사랑"은 코로나19 봉쇄 기간 중에 열린 Zoom 토론에서 다른 사진작가 Dan이 뒷받침했습니다.

"진지하게 말하면, 내가 어떤 이미지를 얻게 될지에 대해 주의가 산만해지고 싶지 않습니다. 즉석 사진을 사용하더라도 곧 그 장면을 보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셔터를 누르기 전까지는 모든 것을 좋아하고, 프레임을 찾는 것도 좋아하고, 결과물도 마음에 들지만, 전체적인 과정이 중요해요."

그러나 우리가 인터뷰한 사람들 중 누구도 아날로그 순수주의자는 아닙니다. 이 비닐 애호가들은 대부분 Spotify 목록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사진작가들은 자료를 빠르게 포착하기 위해 때때로 휴대폰을 꺼내기도 합니다. 모듈식 신디사이저 팬에는 이동 중에도 사운드를 복제할 수 있는 앱이 가득한 태블릿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비교 하라고 하면  그들은 아날로그 경험에 더 큰 비중과 의미를 부여한다고 말한다. 레코드판 청취자들은 종종 음악에 더욱 몰입감을 느끼고 아티스트와 더 깊은 경험을 쌓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Paul은 사랑받는 레코드판과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저를 항상 울게 만드는 [바이닐 트랙]은 아레사 프랭클린의  A Natural Woman 입니다 . 흠집이 나지만 거기에서 나오는 따뜻함이 있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뭔가가 추가된 것 같아요. 사람 목소리의 품질이 마치 누군가가 나에게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Paul에게는 비닐 녹음의 특별한 오디오 품질과 심지어 이 레코드를 너무 많이 재생하여 발생한 피해도 모두 이 노래와 그와의 관계의 일부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 중 하나는 녹음 과정 자체의 대본에 없는 소음을 포함하여 생성되는 모든 사운드가 최종 트랙에 캡처되는 아날로그 녹음 프로세스입니다.

 이 사운드를 촉진하기 위해 일부 음악가들은 디트로이트에 있는 Jack White의 Third Man Pressing 과 같은 자체 프레싱 공장을 세우기 시작했습니다  . 아날로그 부흥에는 전혀 계획되지 않은 또 다른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

행복한 사고의 기쁨

음악이건, 영화이건, 시각예술이건, 제한적인 아날로그 기술이 만들어내는 '행복한 우연'은 창의적인 영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용어는 일렉트로닉 팝 음악에서 아날로그 장비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예상치 못한 또는 계획되지 않은 결과를 지칭하기 위해 널리 사용됩니다. 멜버른에 기반을 둔 음악가이자 80년대 음악 애호가인 Joh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음악을 만들기 위해 하는 일의 절반은 의도한 것보다 더 나은 소리를 내는 행복한 사고와 같습니다. 기계가 당신이 생각했던 대로 정확히 작동하지 않거나 약간 어긋나면, 그것은 모두 과정의 일부입니다.'아, 그거 지우고 다시 제대로 할게요'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실수나 사고가 당신이 하려는 일의 일부가 됩니다. 그 안에는 약간의 무작위성이 있고, 그 무작위성은 당신이 달성하려는 것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또는 초기 신스팝 밴드 Visage의 전 멤버이자 런던 코벤트 가든의 획기적인 New Romantic 클럽 Blitz의 공동 창립자인 Rusty Egan이 말했듯이 "사고 가능성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항상 솔직한 의견으로 유명한 Egan은 2011년 DJ 세트 무대에 올라 기억에 남는 간청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날 저녁, 그는 자신이 의미하는 바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방금 마친 DJ들은 훌륭합니다. 하지만 Ableton[컴퓨터 소프트웨어]을 사용하여 노래 사이의 전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이 완벽해집니다. 너무 완벽합니다. 실수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시작할 때 우리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런 기술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실수를 했고 그 중 일부는 상징적인 트랙으로 이어졌습니다. Tainted Love의 'duh duh'가 방금 연주하는 법을 배우고 그 사운드를 좋아했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마크 아몬드(Marc Almond)의 훌륭한 목소리와 당신은 완벽합니다."

영화 기반 사진의 부활은 부분적으로 동일한 감성에 의해 주도됩니다.  자연스럽고 실험적인 사진 촬영을 장려하기 위한 예술 운동으로 1992년 학생 그룹에 의해 설립된  비엔나에 본사를 둔  로모그래피 조직은 값싼 중국 및 소련산 플라스틱 카메라의 전형적인 " 빛 누출 의 즐거움"과 같은 것을 옹호합니다. , 모든 종류의 흥미롭고 창의적인 결과를 생성합니다.

필름 카메라는 디지털 기술에 익숙한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더 느리고 불편할 수 있지만, 헌신적인 사람들은 그 결과가 더 보람 있다고 주장합니다(제공: Alamy)

실제로  로모그래피의 10가지 황금률 중 9번째 규칙  은 디지털 카메라가 아닌 필름으로 촬영하는 것의 우연한 성격을 강조하며 현상된 필름을 현상소에서 다시 배송받는 놀라운 놀라움도 강조합니다.

그래서 연구실에서 필름 한 롤을 돌려받습니다. 그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미지 전체에서 깜박이는 빛의 소용돌이는 무엇입니까? 색깔이 어떻게 저렇게 나왔나요? 아니면 우연한 이중 노출은 어떻습니까? 도대체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까? 내가 거기서 무엇을 쏘려고 했던 걸까? 우리가 좋아하는 것은 이러한 행복한 사고입니다. (남자 이름)

영화의 거친 특성, 비닐의 딱딱거리는 소리,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음조가 벗어나거나 전력 급증으로 고통받는 경향은 모두 예술과 음악의 문화적 공명에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녹음에서 더 흔히 나타나는 인간의 불완전성도 마찬가지입니다.

 

디지털 기술이 소비자의 기술을 탈피하고 소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걸까요?

 

예를 들어, 미국 인디 밴드 The Breeders의 1993년 노래인 Cannonball 의 오프닝 베이스 부분은  실수로 다른 키로 시작됩니다. 베이스 연주자 Josephine Wiggs는 리프를 한 단계 아래로 연주하기 시작했다가 드럼이 들어오자 고쳤습니다. 그리고  Police의 1978년 싱글인 Roxanne 에서 노래는 우연한 피아노 코드로 시작되고 리드 싱어 Sting의 웃음이 이어집니다. 피아노 건반 위에 앉았다.

마찬가지로 Lou Reed의 앨범 Transformer 의 표지와 같은  Mick Rock의 전설적인 음악 사진 중 다수는  그가 낮은 조명에서 촬영하고  영화를 한계까지 "밀어넣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매우 거칠지 만 결과적으로 회화적인 느낌을 갖게 됩니다. 그 매력과 힘이 강화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 기술이 우리를 탈숙련화시키고 있다

우리 연구의 약 10년 동안 아날로그 부활에 대한 설명은 향수에서 디지털 시대의 물리적인 것에 대한 욕구, 아날로그 기술이 창의적으로 선호된다는 의미로 바뀌었습니다. 한계 내에서 작업하고 이를 극복해야 한다는 생각이  예술 창작에 유익하다는 생각은  이제   창작 분야의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

디지털 기술이 소비자의 기술을 탈피하고 소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걸까요? 그리고 이것은 더 어려운 아날로그 장치를 사용하여 극복됩니까? 이것이 우리가 내린 결론입니다. 스포츠와 창작 활동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진지한 여가"는 기술이 개발될 때까지 참여하기가 답답하더라도 우리에게 본질적인 기쁨을 제공합니다. 아날로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가 재교육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제 비닐 레코드는 미국에서 CD보다 더 많은 사본을 판매합니다. 1980년대에 비닐 레코드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매체입니다(제공: Getty Images)

어떤 의미에서 아날로그 사용자는 자신의 창의성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독일 전자계의 전설 Kraftwerk의 menschmaschine (인간-기계) 철학 에 따라 장치의 요구에 굴복함으로써 발생합니다  . 이는 대부분의 소비자 중심 혁신, 즉 기능적 우수성과 사용 편의성 향상이라는 약속에 어긋납니다.

Malcolm Gladwell의 베스트셀러 데뷔 저서인  The Tipping Point 에서는 신기술을 수용하는 소비자를 혁신자로 간주하는 반면, 채택이 가장 느린 소비자는 최신 혁신을 감당할 수단이 부족하기 때문에 뒤처진 소비자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와 유사한 "반기술" 부활은 사용, 수리, 실패 가능성, 학습 시간, 저장에 필요한 물리적 공간과 관련된 비용을 고려할 때 새로운 형태의 상태 소비로 볼 수도 있습니다.

아날로그의 부활은 수동적인 소비자가 아닌 능동적인 소비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 의해 주도된다. 아날로그 기술이 요구하는 작업에 더 많이 참여할수록 원하는 경험을 형성하는 데 더 많은 통제권을 얻게 됩니다. 먼저 규칙을 배우고 숙련된 응용을 통해 궁극적으로 규칙을 어기고 행복한 사고를 생성합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다른 사람들과 공유했습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기술을 연결하는 것도 일반적입니다. 완전히 다른 두 시스템을 결합하여 더 많은 가능성을 생성합니다.

 

Rob은 원래 The Human League 전용 웹사이트의 창립자입니다. 이 웹사이트는 결국 일렉트로닉 음악 플랫폼이자 잠시 동안 음반 회사가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휴면 상태였던 웹사이트가 갑자기 LP판을 대대적으로 축하하기 시작했습니다. Rob은 CD와 MP3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디지털의 "순전한 용이성"으로 인해 음악에 대한 그의 사랑이 어떻게 식어졌는지, 그리고 비닐이 어떻게 그에게 활력을 불어넣었는지 말했습니다.

"저는 앨범을 MP3로 끝까지 들어본 적이 없어서 조금 엉성해졌습니다. 너무 쉬웠어요. 지루해졌죠. 기억하는 것만큼 음악에 빠져들지 못했어요… LP판에서는 CD로는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밴드들을 보게 되었어요."

Rob의 경우 비닐 앨범의 "측면"이 없는 디지털 장치에서 들을 때 문제가 발생했고, 그런 다음 인기 트랙을 선호하는 디지털 알고리즘이 있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들을 때 문제가  발생 했습니다  . 음악을 듣는 즐거움의 대부분은 알려지지 않은 앨범 트랙의 보석과 싱글 B-side를 발견하는 데 있습니다 .

'이 노래는 별로야'

우리 연구에서 우리는 자신의 기술 규칙을 익히는 데 몇 시간을 소비한 아날로그 "장인"과 더 나아가는 "디자이너"를 구별합니다. 이들은 규칙을 확장하고 깨고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행복한 사고를 일으키기를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필름을 레몬 주스, 커피, 맥주에 미리 담그거나 "담그고" 심지어 태워서 보다 창의적인 표현을 추구하는 사진작가입니다.

그리고 이 그룹에서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기술을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완전히 다른 두 시스템을 결합하여 더 많은 가능성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Dune2의 감독 Denis Villeneuve는 개인주의적인 모습을 만들기 위해 영화 촬영에 필름과 디지털을 사용했습니다(제공: Niko Tavernise/Warner Bros)

영화 감독 드니 빌뇌브 ( Denis Villeneuve)의 첫 번째 듄   (2021)은 처음에 디지털로 촬영된  후 영화로 전송된 후 다시 디지털화되었습니다. 왜?

Villeneuve는 질감과 자연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화에 디지털 전용은 "너무 가혹"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10191년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라면 영화에만 의존한다면 지나친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Villeneuve는 이 두 가지를 결합함으로써 "더 시대를 초월하고 회화적인 느낌"을 지닌 영화를 얻었습니다. 그는 Dune: Part Two (2024) 에서 이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켰는데   , 많은 장면이  빈티지 소련 시대의 Helios-44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되어 꿈 같은 "보케"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귀환을 다룬 2014년 다큐멘터리 I Dream of Wires 에서  인더스트리얼 음악의 선구자인 Throbbing Gristle의 전 멤버였던 Chris Carter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하는 것의 매력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스] 모듈을 결합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러한 사운드를 샘플링하고 조작하는 모듈, 미친 일을 하는 필터를 가질 수 있으며 이러한 모든 것을 결합하면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와 디자인을 혼합하여 사용하면 한 제품에 하는 사소한 일이 해당 체인의 다른 제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022년, 전설적인 프로듀서 T Bone Burnett과 Bob Dylan은 발표에 따르면 "LP판, CD, CD를 능가하는 깊이, 공명 및 음향 충실도를 지닌 새로운 종류의 아날로그 알루미늄 디스크를 사용하여 노래를 녹음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리밍 또는 녹음된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타 수단"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부유한 수집가를 대상으로 했으나 Dylan의 히트 싱글 Blowin' in the Wind 를 재녹음하여  경매에서 185만 달러(148만 파운드)에 판매되었지만  이는  아날로그 음악 기술이 앞으로 더 많은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우리를 위해.

그러나 이 오래되고 어려운 기술이 인기를 얻는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AI가 생성한 예술과 음악이 널리 보급되면서 예술 형식의 창작과 소비에서 인간의 역할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Nick Cave는 Open AI의 챗봇 ChatGPT에서 "Nick Cave 스타일로" 생성한 노래 가사를 보냈을 때  2023년 1월에 "이 노래는 형편없어요" 라고 썼습니다  . 그리고 그는 노래가 고통에서 나온다는 것과 "데이터는 고통받을 수 없다"는 것을 포함하여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했습니다.

"ChatGPT는 내면의 존재도 없고, 어디에도 없었고, 아무것도 견디지 못했고, 한계를 넘어서는 대담함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초월적인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초월하는 것."

인터뷰에 응한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Cave는 인간의 창작 과정에서 극복해야 할 한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아날로그는 예술 제작에 있어 실제 사람들에게 특권을 부여하기 때문에 급증하는 AI 사용에 대한 해독제로서 문화적으로 더욱 중요해질 수 있습니다. 또는 Cave가 말했듯이:

"이것은 AI가 흉내낼 수 있는 겸손한 인간이 제공할 수 있는 것, 즉 자신의 단점과 영원히 씨름하는 예술가의 초월적인 여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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