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년 전, 그것은 미국 전역에 사람, 아이디어, 상품을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700마일 이상의 연속적이고 항해 가능한 수로를 갖춘 패들러의 천국이 되었습니다.
뉴욕 암스테르담의 에리 운하 11번 갑문 안에서 , 기어가 금속과 금속이 맞물리는 소리가 우리 뒤의 문이 닫혔음을 알렸습니다. 갑문 벽을 따라 줄지어 선 청록색 카약 - 수위가 다른 운하 구역에서 보트를 올리거나 내리는 수상 "리프트" - 우리는 상어의 당황한 떨림처럼 보였습니다. "돌아가기에는 너무 늦었나요?" 내 뒤에 있던 패들러가 속삭였고, 그녀 옆의 벽에 걸려 있는 밧줄을 손으로 움켜쥐고 물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6월의 어느 화창한 날 아침, 10명의 여성과 남성이 이리강을 따라 펼쳐지는 주정부 자금 지원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인 '온 더 카날 스(On the Canals)' 에 참여하기 위해 나왔습니다 . 이리강은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인공 수로로, 2025년에 200주년을 맞이합니다.
그룹 앞에서 한 사람이 인기 있는 미국 민요의 오프닝을 불렀습니다. "낮은 다리, 모두 엎드려" / "내게 노새 한 마리가 있는데, 이름은 살이에요."
"이리 운하를 따라 15마일!" 우리는 소리치며 대답했습니다.
정문이 열리고, 우리는 암스테르담의 거대한 가동식 댐 위로 쏟아지는 물살에 맞서 몸을 파묻었다. 나는 긴장한 카약커 옆에 섰다. "어떻게 생각했어요?" 내가 물었다.
물 흐르는 소리 속에서 그녀는 소리쳤다. "제가 해본 일 중에 가장 멋진 일인 것 같아요."
200년의 역사
1825년 개통한 이후 수십 년 동안, 서쪽의 이리호에 있는 버팔로 시와 동쪽의 허드슨 강에 있는 주도 올버니를 연결하는 뉴욕 북부의 363마일 길이의 이리 운하는 북미에서 견줄 데 없는 공학적 경이로움이었습니다. 중서부의 대호수와 뉴욕시를 연결함으로써, 이 인공 수로는 전국적으로 상품, 아이디어, 사람들의 대량 이동을 촉진했습니다. 그것은 뉴욕시 (2024년에 400주년을 맞이함 )를 미국의 주요 항구 도시이자 산업 거점으로 변모시켰을 뿐만 아니라, 젊은 나라의 내륙을 정착지로 개방하기도 했습니다.
운하 건설은 미국 역사상 최초의 대규모 정부 지원 토목 공학 프로젝트였으며 20세기에도 지속적으로 상업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Albany's New York State Museum 의 수석 역사가이자 큐레이터 이며 책 Enterprising Waters: New York's Erie Canal 의 저자인 Brad Utter 가 선언했듯이 "[그것이] 19세기의 가장 중요한 인공 개발이 아니었다면, 이 운하가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Utter는 Erie 운하의 역사적 영향력을 오늘날의 인터넷과 비교합니다. "Erie 운하가 생기기 전에는 Rochester에 살고 뉴욕시에서 무언가를 원한다면 그것을 얻는 데 한 달, 어쩌면 두 달이 걸렸을 겁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운하가 개통되면 일주일, 어쩌면 두 주 만에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것을 더 빨리 얻고, 더 빨리 이동하고, 시간과 공간을 줄이는 것에 관한 것이었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철도는 결국 수로를 따라 대부분의 선박을 대체했고, 2000년에 에리 운하 유산 회랑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0주년이 다가오면서 운하는 패들러의 천국으로 르네상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챔플레인 , 오스위고 , 케유가-세네카 의 세 개의 남북으로 흐르는 역사적인 운하 와 허드슨 강과 직접 연결되어 700마일 이상의 연속적이고 항해 가능한 수로를 형성합니다.
2021년, 이리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New York Power Authority/Canal Corporation은 주민을 위한 일련의 무료 여행으로 On the Canals를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은 새로 완공된 Empire State Trail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 이리를 따라 패들링, 하이드로바이크 또는 보트를 타는 것을 조합한 것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 이후로 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무료 연중무휴 활동을 포함하도록 확대되었으며, 역사적인 보트 크루즈 부터 야외 그림 그리기 , 보름달 "올빼미 사냥 "까지 포함됩니다. 올해의 프로그램은 적응형 카약을 통한 접근성을 강조하고 운하 건설 중에 구성원이 이주한 Haudenosaunee Confederacy 의 이야기를 강조합니다 .
레크리에이션 르네상스
On the Canals는 사람들이 물 위로 나가도록 유혹하는 것 외에도 버팔로에서 동쪽으로 50마일 떨어진 작고 경치 좋은 메디나 에서 200년 이상 된 40채 이상의 주택이 있는 스케 넥터디 에 이르기까지 200개가 넘는 역사적인 운하변 커뮤니티 에서 탐험을 장려합니다. 이러한 풍경은 역사적인 도심에서 여러 세대에 걸친 가족 농장과 고요한 열린 들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일부 패들러는 캠핑을 선호하지만 , 다른 사람들은 호텔과 B&B와 같은 도심 내 숙박 시설을 이용합니다.
나에게 있어서 패들링 이후의 탐험은 암스테르담을 산책하는 것을 의미했다. 암스테르담 은 작은 도시이지만(인구 18,000명) 아름다운 해안가, 성과 같은 19세기 무기고를 개조한 호텔 , 그리고 원주민의 아들이자 할리우드 아이콘인 커크 더글러스의 이름을 딴 폭포가 있는 공원이 있는 보석 같은 곳이다 .
다른 사람들에게 이리 강을 노를 저어 가는 것은 개인적인 역사와 연결되는 방법입니다. 뉴욕 제네바에서 태어난 70대 노인인 폴 컴스톡은 2013년에 운하를 건너는 21일간의 여행에 대한 영감에 대해 저에게 말했습니다. 컴스톡의 외할아버지는 그가 태어나기 전에 돌아가셨고, 수로에서 일했습니다. 컴스톡은 "저는 '며칠 동안 노를 저어 가며 가족에서 별로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을 알게 되는 건 정말 좋은 기회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그 과정에서 만난 다양한 사람들에 매료되어 매년 여름 돌아와서 노를 저어 가는 투어를 이끌었습니다.
운하를 따라 경험을 연결하고 공유한다는 감각은 놀랍지 않다고 Utter는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큰 아이디어가 일어났습니다. 참정권, 폐지, 금주, 유토피아적 종교 공동체, 반메이슨 운동. 이 중 많은 것이 운하 복도를 따라 자리 잡았고, 그곳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Beth Walker와 Sara Catalano(저자와는 관련 없음)는 Instagram 계정 Two Gals on the Canal 의 모녀 패들링 팀으로, 2년 동안 363마일 길이의 Erie 강을 구간별로 카약으로 이동하면서 새로운 관계를 발전시켰습니다. 특히 Catalano는 "세대적 역사와 수문 운영자들이 자신의 일에 대해 가진 자부심, 그리고 우리와 이야기를 공유하고 추천 사항을 제공하는 능력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그들은 운하와 그 역사의 유지 관리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패들 계획하기
고요한 물과 직선적인 경로 덕분에 에리 운하는 모든 레벨의 패들러에게 적합합니다. "운하의 대부분은 상당히 예측 가능합니다." 카탈라노가 말했습니다. "길을 잃기 어렵습니다. 모호크나 나이아가라 강 주변처럼 약간 거칠 수 있는 구간이 있지만, 날씨와 바람을 미리 확인하면 상당히 안전합니다." 컴스톡도 동의하며, Google 지도를 사용하여 거리를 표시하고 확대하여 공공 보트 진수대와 출항지를 정확히 찾을 것을 권장합니다.
워커에게 계획은 즐거움의 일부입니다. 그녀는 특히 "앉아서 '이 구역을 어떻게 나눌까? 어디에 머물까? 이 지역에서 기대할 수 있는 좋은 레스토랑은 어디일까?'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운하에서 카약 타기
카약이 없는 사람들은 에리 운하 근처에서 보트 대여 기회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운하 서쪽 끝에 있는 Genessee Waterways Center와 Lock 32 에서 카약(단일 및 탠덤), 카누, 스탠드업 패들 보드(SUP)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운하 중심부에서 카약과 SUP를 대여하려면 Anglers' Bay를 이용하세요 . 동쪽에 있는 Upstate Kayak Rentals에는 직원이 상주하는 여러 지점과 사전 구매 시 조합 코드를 통해 카약, 패들, 구명조끼를 이용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버팔로에서 시러큐스까지 이어지는 세 개의 운하 구간 중 가장 서쪽에는 100년 된 리프트 브리지 15개가 있는데, 평평한 갑판이 지나가는 보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높아져 있습니다. 이 구간은 또한 운하에서 가장 상징적인 갑문인 록포트 마을의 플라이트 오브 파이브가 있는 곳입니다. 1862년에 건설된 여러 단계로 된 보트 엘리베이터는 우뚝 솟은 인공 폭포처럼 보이며, 한때 나이아가라 폭포를 낳은 지질 구조인 나이아가라 벼랑 위로 60피트 높이로 보트를 들어올렸습니다. 운하가 제네스 강과 레드 크릭과 교차하는 로체스터에서 방문객은 제네시 밸리 공원 에 들러볼 수 있습니다 . 이곳은 미국의 조경 건축의 아버지이자 뉴욕시의 센트럴 파크를 설계한 프레드릭 로 올름스테드가 설계한 800에이커 규모의 녹지 공간입니다.
운하의 중앙 부분은 시러큐스에서 리틀 폴스까지를 아우릅니다. 시러큐스의 Armory Square 는 이 도시의 음식과 바의 핫스팟입니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Erie Canal Museum을 놓치지 마세요. 이곳은 1800년대 중반 그리스 부흥 양식의 구조물인 역사적인 Syracuse Weighlock에 자리 잡고 있으며, 운하 보트의 무게를 재고 화물에 대한 통행료를 부과했습니다.
뉴욕 북부의 경치 좋은 와인 산지에서 패들링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Cayuga-Seneca 운하를 통해 Finger Lakes로 가보세요. 눈기러기 와 샌드힐 크레인부터 푸른 휘파람새와 물떼새까지 수백만 마리의 철새와 일년 내내 서식하는 물새의 서식지인 고요한 Montezuma Wildlife Refuge를 둘러보세요.
Little Falls와 Albany 사이에 있는 Fort Hunter의 Schoharie Crossing State Historic Site 에서 630피트 수로의 잔해를 찾아보세요 . Waterford에서 보트가 뉴욕 주에서 두 번째로 높은 폭포인 Cohoes Falls를 우회할 수 있도록 돕는 또 다른 다단계 잠금 장치인 Waterford Flight를 구경하세요. 남쪽으로 향하여 과소평가된 Peebles Island State Park를 돌아보세요. 또는 허드슨 강으로 노를 저어 가며 미국에서 가장 많은 도금 시대 건축물이 밀집되어 있는 Troy 와 급성장하는 음식과 수제 맥주, 사이다, 주류 운동의 본거지인 주도 Albany를 탐험해보세요 .
궁극적으로, 컴스탁은 에리 운하를 노를 저어 가는 것은 개인적인 발견만큼이나 거리를 가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길을 따라 레스토랑, 박물관, 공원에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모든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그것이 여정의 의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거의 모든 강이나 호수 체계를 따라 12마일을 노를 저어 갈 수 있지만, 에리 운하에서처럼 역사, 마일리지, 사람에 대한 다차원적 경험은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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