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국제 조약은 공해 보호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이 심해 채굴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3월 5일, 세계는 해양 보호를 위한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10종 중 거의 1종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고 기후 변화로 인한 압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이 조약은 때때로 공해(international waters)로 알려진 공해에 보호 구역을 설정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이는 2030년까지 바다의 30%를 보호하려는 목표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 현재 우리는 공해의 1% 이상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
BBNJ( Marine Biodiversity of Areas Beyond National Jurisdiction )로 알려진 이 조약은 약 40년 동안 만들어졌으며 밤샘 마라톤 협상으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배는 해안에 도달했습니다"라고 국가 관할권을 넘어선 지역의 해양 생물 다양성에 관한 정부 간 회의의 Rena Lee 회장은 회담에 대한 감정적 결론을 내렸습니다 .
이 조약은 수주뿐만 아니라 200m(656ft) 이상의 깊이에서 해저 자체까지 확장됩니다. 이 조약은 코발트, 망간 및 니켈과 같은 금속을 위해 해저를 채굴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환경 피해로부터 바다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해양에 대한 이러한 중대한 발전이 해저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심해 채굴은 수십 년 동안 제안되었지만 엄격하게 반대되었습니다. 일부에서는 해저에서 발견되는 광물이 휴대전화 및 풍력 터빈과 같은 기술에 필요한 유망한 금속 공급원이라고 주장하지만 과학자들은 채굴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만큼 해저 생태계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피해.
2001년부터 국제해저기구(International Seabed Authority, 심해 채굴 규제를 담당하는 유엔 기구)는 착취 목적으로 해저를 탐사할 수 있는 31건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 2021년 미크로네시아의 태평양 국가인 나우루는 심해 채굴에 한 걸음 더 다가가 해저의 상업적 개발을 시작하겠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는 ISA에 환경 규제에 대한 규정집을 마무리할 기한을 부여하는 모호한 "2년 규정"을 촉발시켰습니다 .
마감일은 2023년 7월입니다. 이 시점 이후에는 이론적으로 환경 규제 없이 심해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진정으로 "어려운" 마감일인지에 대한 논쟁은 진행 중입니다 ).
새로운 High Seas Treaty는 궁극적으로 해저 보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비준되고 시행되는 데는 수개월이 걸릴 것입니다.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해양 팀장인 민나 엡스(Minna Epps)는 심해 채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다가오는 7월 마감일이라고 말합니다. "저게 우리 창문이에요." 그녀가 말했다. "그리고 닫힙니다."
ISA의 대변인은 BBC 퓨처에 당국이 공해 조약의 목표를 공유하고 협력하고 야심찬 목표를 이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7월에 예정된 룰북.
ISA가 3월 16일 자메이카 킹스턴에서 규정집을 조금씩 발전시키기 위한 새로운 회담을 시작함에 따라 얼마나 많은 것이 걸려 있습니까?
심해 채굴에 대한 많은 관심은 심해저 표면에 있는 금속 조합이 풍부한 감자 크기의 덩어리인 다금속 단괴 에 집중되었습니다.
결절을 얻는 기술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거대한 콤바인 수확기"에 비유 되는 기계를 사용하여 결절이 수집될 때 침전물 층을 방해합니다. IUCN에 따르면 이 활동에 의해 방출된 퇴적물 기둥은 수백 킬로미터에 걸쳐 늘어져 동물을 질식시키고 필터 섭식 종에 해를 끼치며 동물의 시야를 흐리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
특히 저서 생태계로 알려진 해저에 사는 종의 경우 강력한 환경 규제가 매우 중요하다고 영국 Exeter 대학의 생태학 강사인 Kirsten Thompson은 말합니다. "광업은 저서 생태계를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래류 와 같이 물기둥에서 더 높은 곳에 사는 종의 경우 채광의 영향은 잘 이해되지 않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해양 생태계가 직면한 무수한 위협을 고려할 때 인간 활동의 규제는 생물 다양성 보존을 보장하고 생태계 기능을 보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라고 Thompson은 말합니다.
또한 심해 퇴적물에 갇혀 있다고 생각되는 막대한 양의 탄소가 있습니다. 죽은 해초 에서 고래 배설물 에 이르기 까지 작은 유기체와 약간의 유기물이 해저로 떨어지면 "해양 눈"으로 알려진 그 쓰레기를 구성하는 일부 탄소가 탄소 순환에서 떨어져 퇴적물에 머문다. 수백만 년 . 즉, 그대로 두는 경우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해저와 거기에 있는 소중하고 독특한 작은 종들의 직접적인 방해가 아닙니다."라고 Epps는 말합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이 그것을 휘젓고 그 모든 탄소가 다시 방출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에 관한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버클리에 있는 Breakthrough Institute의 Seaver Wang과 같은 다른 연구원들은 퇴적물에서 탄소를 교반하면 실제로 탄소가 대기 중으로 방출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합니다. 현장에서 결정적인 연구가 수행될 때까지 심해 미지의 목록에 추가하는 것은 또 다른 질문입니다.
심해 채굴 지지자들은 풍력 터빈과 태양 전지판과 같은 녹색 기술과 휴대폰과 같은 장치에 필요한 금속을 대량으로 얻으려면 해양 자원을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 금속들은 어디에서 와야 합니까?" 밴쿠버에 본사를 둔 심해 채굴 회사인 The Metals Company의 CEO인 Gerard Barron은 말합니다. "우리는 분명히 올바른 자원이 다금속 모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심해 채굴이 종종 서식지 파괴로 이어지고 많은 양의 폐기물을 생성하는 육상 채굴보다 생태계에 대한 교란이 덜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토지 채굴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십시오 .)
Barron의 회사는 2022년 11월 Clarion-Clipperton Zone에서 3톤의 다금속 결절을 추출하는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미국 지질조사국(US Geological Survey)의 한 보고서는 심해 채굴이 바다에서 화석 연료 추출 경로를 따른다면 2065년까지 심해가 중요한 금속 수요의 35-45%를 공급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우리가 이미 육지에 가지고 있는 많은 자원이 녹색 전환을 통해 우리를 보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Wang은 또한 니켈, 코발트, 망간 및 구리와 같이 모두 다금속 결절에서 발견되는 더 큰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금속의 양을 조사했습니다.
"엄밀히 말해서 이러한 해저 자원은 EV 및 스토리지 부문에서 예상되는 배터리 광물 수요를 충족하는 데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Wang은 말합니다. "이론적으로 향후 수십 년 동안의 미래 수요는 전적으로 육상 채굴을 통해 충족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ang은 심해 채굴이 육상 채굴보다 지역 사회와 환경에 덜 피해를 주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것은 아직 결정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라고 Wang은 말합니다. "결절 수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낮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더 많은 해양 과학 연구와 파일럿 규모의 테스트를 개인적으로 지지합니다."
사실, 과학자들이 되짚어보는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우리가 심해의 생명과 화학적 성질에 대한 많은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아직 얻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 얼마나 많은 탄소를 가두어 놓았으며 채굴 위험이 탄소를 방출합니까? 생태계는 얼마나 많은 교란을 견딜 수 있습니까?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직간접적인 막대한 영향과 우리가 실제로 알지 못하는 다른 모든 결과를 고려할 때 [우리가] 깊은 -바다 채굴"이라고 IUCN의 Epps는 말합니다.
2021년에 IUCN의 160개 회원국 중 대다수가 심해 채굴에 대한 모라토리엄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IUCN 자체는 그러한 금지를 시행할 관할권이 없지만). 44개국의 700명 이상의 과학 및 정책 전문가들이 심해 채굴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에 서명했습니다 . 2022년에 프랑스는 국제적 금지를 요구한 최초의 국가가 되었습니다 . 많은 기술 및 자동차 제조업체도 모라토리엄을 요구했습니다 .
환경운동가 그룹 그린피스의 심해 채굴 중단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루이자 카슨은 공해 조약의 모멘텀이 자메이카 킹스턴에서 곧 있을 ISA의 심해 채굴 협상에 "반드시 파급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 조약은 해양 보호를 위한 기념비적인 승리이며 점점 더 분열되는 세계에서 다자주의가 여전히 작동하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입니다."라고 Casson은 말합니다.
해양 생물에 대한 공해 조약의 영향은 심오한 것으로 판명될 수 있으며, 아마도 세계가 아직까지 바다를 보호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단계일 것입니다. 그러나 수심에서 생명을 보존하기 위한 경쟁에서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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