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세계 대전에서 소련은 전투에 투입될 수 있는 탱크를 고안했습니다. 이 독창적이지만 정통적이지 않은 개념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몇 년 동안 기갑 전쟁의 급속한 발전은 전쟁 방식을 바꿨습니다.
서부 전선은 순식간에 정적인 참호로 바뀌었고 수천 명의 병사가 공격으로 죽어 수백 야드의 영토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철조망, 포병 및 기관총은 정면 진출에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었습니다. 교착 상태를 깨뜨린 것은 1917년 최초의 장갑 탱크의 출현이었습니다. 탱크는 철조망을 통과할 수 있었고 기관총 사격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육군 전술은 과거의 기병 캠페인을 모방한 새로운 형태의 전쟁으로 중심을 잡았습니다. 즉, 광활한 땅을 가로질러 속도로 진행되는 거대한 전투였습니다. 또 다른 현대적인 무기인 항공기는 범위를 더욱 넓혔습니다. 군사 계획가들은 하루에 수십 마일을 커버할 수 있는 기갑 진격이라는 아이디어와 씨름해야 했습니다. 수십 년 전에는 거의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었습니다.
1930년대에 몇몇 군대는 전투 과정에서 고립되거나 적진 너머로 낙하산으로 떨어진 군대가 기갑 지원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형 폭격기를 통해 소형 탱크를 납품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처럼 보였고 특히 1930년대 소련에서 신중한 실험이 이루어졌습니다. 한 가지 개념은 작은 탱크켓 (기관총으로 무장한 경장갑 탱크)을 대형 폭격기 날개 아래에 매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했지만 한 가지 큰 결함이 있었습니다. 즉, 그러한 대형 항공기가 착륙하려면 근처에 충분한 평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더 기이했습니다. 탱크가 스스로 착륙할 수 있는데 왜 비행기를 착륙시키겠습니까? '글라이더 탱크'를 입력합니다.
군용은 20세기 전반기에 글라이더 개발의 주요 이유였습니다. 독일, 소련, 영국, 미국은 군대와 화물을 전투에 투입할 수 있는 글라이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현대 스포츠 글라이더가 경비행기 뒤에 견인되는 것처럼 글라이더는 수송기 뒤에서 견인되었고 표적을 향해 계속해서 표적 근처에서 방출되었습니다. 글라이더가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됨) 명확한 착륙 공간이 필요했지만, 그들은 제2차 세계 대전에서 결정적인 무기로 판명되었습니다.
1930년대 초, 군사 계획이 더 많은 기동전을 지향함에 따라 탱크는 작아졌습니다. 많은 제2차 세계 대전 탱크에 사용된 혁신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을 발명한 미국 엔지니어 J Walter Christie는 1930년대 초에 처음으로 비행 탱크의 개념을 살펴보았습니다 . Christie의 디자인은 뒤따른 것보다 더 야심적이었습니다. 그것은 한 쌍의 복엽 비행기 날개와 꼬리를 탱크에 볼트로 고정하고 탱크 엔진으로 구동되는 프로펠러를 포함했습니다. Christie에 따르면 탱크는 100야드(330피트)가 조금 넘는 거리 에서 공중에 떠 있을 수 있으며 자체 전력으로 착륙장을 향해 계속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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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비행 탱크의 조종사는 폭격기가 이륙하는 데 필요한 평평한 지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Christie는 1932년 Popular Mechanics에서 인용했습니다. 평균 비행기가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미군은 Christie보다 덜 확신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채택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소련에서 똑같이 선구적인 또 다른 디자이너가 이 개념을 도면에서 벗어나 공중에 띄웠습니다.
1940년, 독일이 소련을 침공하기 불과 1년 전, 안토노프는 소형 탱크를 착륙시킬 수 있는 글라이더 작업에 투입되었습니다.
Oleg Antonov는 어린 시절부터 항공에 매료되었습니다. 아직 십대였을 때 그는 자신만의 글라이더를 디자인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그의 재능은 결국 그를 모스크바 글라이더 공장의 수석 디자이너로 일하게 했으며 그곳에서 30개 이상의 다른 글라이더를 디자인했습니다.
소련의 군사 계획가들은 낙하산 부대가 아군과 멀리 떨어진 고립된 주머니에서 살아남기 위해 더 무거운 무기가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조사된 한 가지 옵션은 대형 낙하산을 사용하여 대형 폭격기에서 소형 탱크를 떨어뜨리는 것이지만 영국 보빙턴 탱크 박물관 의 큐레이터인 스튜어트 휠러(Stuart Wheeler)가 설명하는 것처럼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전후 기간에 소비에트에서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여러 낙하산이 있는 차량을 떨어뜨리는 분산이라는 아이디어입니다. 하지만 승무원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그들은 또한 승무원을 내보냈지만 멀리 착륙하고 마일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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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polev 아래에 매단 탱크켓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며, 1960년대 미국에서 Sikorsky 헬리콥터가 항공기 아래에 차량을 매다는 것과 그리 멀지 않습니다." 그러나 1930년대에는 그러한 아이디어가 실용적이지 않았습니다.
독일이 소련을 침공하기 불과 1년 전인 1940년, 안토노프는 소형 탱크를 착륙시킬 수 있는 글라이더를 만들기 위해 투입되었습니다. 그러나 Christie의 디자인은 그의 흥미를 끌었고 그는 대신 A-40 이라는 비행 탱크 디자인을 작업했습니다 . 프로토타입은 T-60 탱크(정찰에 사용되는 작고 빠른 탱크)를 사용했으며 여기에는 한 쌍의 복엽 비행기 날개와 긴 꼬리 붐이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이상적인 타협이 아니었다고 Wheeler는 말합니다. "문제는 그들이 실제로 거기에 탈 수 있는 유일한 차량은 얇은 장갑과 작은 총으로 인해 방해를 받는 1937년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글라이딩 탱크가 유리하게 작용한 것은 크고 느린 운반 항공기를 지상 사격에 노출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탱크는 착륙 지역에서 어느 정도 방출되어 정지 지점으로 활공할 것입니다.
몇 년 전에 네덜란드 박물관에서 제작한 A-40의 축소 모델은 이 독창적이지만 정통적이지 않은 차량의 완전한 규모를 보여줍니다(위에서 볼 수 있음). 항공 저널리스트 짐 윈체스터(Jim Winchester)는 BBC Future에 "탱크의 무게는 약 6톤에 불과하고 꽤 작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날개 폭은 소형 폭격기만큼 길고 날개 면적은 2배입니다." 탱크를 높이 유지하기에 충분한 양력을 생성하려면 두 세트의 날개가 서로 겹쳐져 있어야 합니다.
Tupolev는 A-40을 장착한 채 이륙했지만 충돌을 피하기 위해 탱크를 일찍 버려야 했습니다.
그러나 Antonov의 디자인은 1941년 독일이 소련을 침공한 후에도 오랫동안 도면에 남아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Antonov는 아이디어를 종이에서 현실로 구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1942년에만 실제로 프로토타입이 제작되었습니다. 1942년 9월 2일, 테스트 파일럿(또는 이 경우 테스트 드라이버) Sergei Anokhin은 긴 견인 로프로 Tupolev TB-3 폭격기에 연결된 탱크를 제어했습니다. A-40은 첫 비행을 앞두고 있었다.
"시험 비행을 하려면 무게를 줄이기 위해 탄약과 대부분의 연료를 남겨 두어야 합니다."라고 Winchester는 말합니다. "개념은 탱크의 포탑이 회전할 때 날개의 컨트롤을 움직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총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그러나 탱크가 너무 무거워서 포탑도 제거해야 했습니다.
Tupolev는 A-40을 장착한 채 이륙했지만 충돌을 피하기 위해 탱크를 일찍 버려야 했습니다. Anokhin은 탱크를 활공하여 들판에서 쉬었습니다. 착륙 후 그는 날개와 꼬리를 분해하고 탱크를 기지로 되돌릴 수 있었습니다. A-40의 기본 공기 역학은 건전한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첫 번째 비행에서는 그러한 무거운 차량을 공중에 띄우는 데 어려움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Winchester는 "비행 탱크라고 하지만 사람들이 무언가에 대해 기웃거리고 총을 쏘는 것을 생각할 것이라고 말하면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문제를 찾는 해결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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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련 기획자들은 궁극적으로 A-40 개념이 훨씬 더 무겁고 효과적인 T-34 탱크와 함께 사용되기를 원했습니다 . 그러나 실패한 처녀 비행은 글라이더를 지상에서 떨어뜨릴 만큼 강력한 항공기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재 된 T-34 는 26톤으로 소형 T-60의 4배 이상이었습니다.
이러한 작은 탱크는 최전선에서 멀리 떨어진 파르티잔 부대를 지원하는 데 유용했을지 모르지만 주요 전투에서는 덜 유용했을 것입니다. Winchester는 "특정 상황에서는 유용할 수 있지만 적절한 경쟁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탱크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Antonov의 디자인은 다시는 비행하지 않았지만 이것이 비행 탱크 개념의 끝은 아니었습니다. Christie의 개념에 관심을 갖고 있던 일본도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이 개념을 탐구했습니다. 그들의 Special Number 3 Light Tank Ku-Ro 는 특별히 임무를 위해 제작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이었습니다. A-40과 마찬가지로 대형 항공기 뒤에 견인되어 전장으로 활공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영국도 전쟁 중에 비행 탱크를 향해 잠정적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설계자들은 고속으로 이륙할 때의 스트레스가 전차의 궤도를 재빨리 갈기갈기 찢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으므로 스키를 장착했습니다. 날개와 꼬리와 마찬가지로 스키는 착륙 후 신속하게 분해할 수 있으며 2.9톤의 소형 탱크가 작전에 투입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년 후 일본이 방어 전쟁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국의 항공 우위가 높아지면서 느리고 취약한 항공기에서 그러한 무기를 배치하는 것이 너무 위험해지면서 프로젝트가 취소되었습니다. 프로젝트는 프로토타입 단계를 넘지 않았으며 탱크 자체는 비행하지 않았습니다.
영국도 전쟁 중 비행 탱크를 향해 잠정적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디자인은 더 이상 이상하지도 않았지만 심지어 비행하기도 했습니다. Baynes Bat 은 탱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더 큰 디자인을 탐구하기 위한 글라이더 개념이었습니다. A-40과 달리 박쥐는 날개가 두 개가 아닌 한 세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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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가 생산에 들어갔다면 폭이 100피트(30m) 이상인 특히 큰 날개 길이를 특징으로 했을 것입니다. 날개도 후퇴했는데, 이는 10년 후에 도입된 초음속 제트 전투기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기능이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중에는 거의 볼 수 없었던 공기 역학적 도약입니다. 박쥐는 꼬리가 없었고 대신 각 날개 끝에 장착된 꼬리 지느러미와 같은 수직 안정 장치가 있었습니다. Baynes 프로토타입에는 실제로 탱크가 없었습니다. 조종사는 거대한 날개로 인해 왜소해 보이는 작은 동체에 앉았습니다.
조종사인 Robert Kronfeld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 "비정통적인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항공기는 매우 가볍고 반응성이 뛰어난 제어 기능을 갖춘 다른 경량 글라이더와 유사하게 처리되며 모든 정상적인 비행 자세에서 서비스 조종사가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역사상 가장 많은 항공기를 조종한 영국의 시험 조종사 Eric 'Winkle' Brown 은 그다지 감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 그는 조종실이 좋지 않았고 "전후부 특유의 감도와 조종석에서의 무관심한 시야가 글라이더를 협소한 공간에 착륙할 때 민감한 제안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거기에 추가된 중형 탱크를 생각하면 정신이 멍해집니다. . 당시에는 좋은 생각 같았지만..."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대형 헬리콥터와 전용 군사 수송 수단의 출현으로 비행 탱크에 대한 아이디어는 불필요해졌습니다.
박쥐의 전체 크기 버전은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Winchester는 "배트는 전장에 무언가를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이었지만 문제는 그들이 실제로 무언가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영국은 비행 탱크라는 개념을 버렸다. 대신 해밀카를 실을 수 있을 만큼 큰 글라이더를 만들었습니다. 탱크를 실을 수 있을 만큼 큰 글라이더를 생산하라는 명령은 1940년 영국 수상 윈스턴 처칠에게서 나왔습니다. 성가신 Hamilcar는 테트라크의 2인용 탱크를 실을 수 있을 만큼 컸습니다. 글라이더가 정지한 후. 그들은 D-Day 상륙에 사용되었지만 T-60과 같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Tetrarch는 글라이더에 올라타도 여전히 공중에 띄울 수 있을 만큼 컸습니다. 독일 탱크와의 전투. Hamilcar에도 들어갈 수 있는 미국인들이 만든 유사한 Locust 탱크도 같은 문제를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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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chester는 A-40이 유일한 비행을 한 지 80년이 지난 후 흥미로운 개념을 보여주었지만 궁극적으로 막다른 골목이었다고 말합니다. "일회성 비행을 위해 이 날개를 만드는 데 노력이 있었고 그 취약성 - 수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었고 위험에 처하면 매우 빠르게 움직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대형 헬리콥터와 전용 군사 수송 수단의 출현으로 비행 탱크 아이디어는 무용지물이 되었습니다. 냉전 기간 동안 소련은 승무원을 태운 채로 지상으로 낙하 할 수 있는 여러 대의 차량을 고안했습니다 . 차량은 낙하산이 부착된 팔레트와 팔레트가 지면에 가까워지면 발사되는 특수 로켓 시스템으로 적재되었습니다. 로켓은 하강 속도를 크게 늦추고 차량이 즉시 전투에 투입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국에서는 하나의 작은 탱크가 훨씬 더 머리를 기리는 방식으로 배달될 수 있었습니다. M551 Sheridan은 낙하산과 함께 금속 팔레트에 적재되고 낙하산은 항공기 내부에서 열린 상태로 열립니다. 낙하산을 여는 힘은 팔레트를 항공기 밖으로 끌어내며 팔레트는 착륙의 힘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승무원은 다른 비행기와 별도로 지상으로 낙하산을 내려야 했습니다. ( 여기에서 Sheridan이 극적인 방식 으로 착륙 하는 비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
날개 달린 탱크 개념은 지상에 추락했지만 공중에서 탱크의 꿈은 죽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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