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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침몰하는 유람선에서 수백명을 구한 기타리스트

by Frais 2022. 7. 9.

1991년 호화 여객선 Oceanos가 남아프리카 해안을 항해하는 동안 거친 바다에서 물을 타기 시작했을 때 음악가 Moss Hills와 그의 동료들은 갑자기 자신이 탑승한 모든 사람을 책임지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여러 해 동안 유람선에서 엔터테이너로 일한 기타리스트 Moss는 크루즈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Moss Hills는 폭풍우가 얼마나 심한지 깨닫기 시작한 것은 저녁 식사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는 음료수와 음식을 흘리지 않고 운반하는 데 능숙한 배의 웨이터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었습니다. 짐바브웨의 기타리스트인 Moss는 베이스 연주자인 그의 아내 Tracy와 함께 유람선에서 일하면서 웨이터가 쟁반을 떨어뜨리는 것을 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날 초, 강풍과 폭우로 인해 더반으로 향하는 크루즈의 마지막 구간 항해가 여러 번 지연되었습니다. 그러나 상황이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선장은 결국 닻을 내리기로 결정했고 581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운 오세아노스는 40노트의 바람과 9m 높이의 파도를 뚫고 항해했습니다.

Moss와 Tracy는 둘 다 30대이며 배가 항구에서 떠날 때 보통 수영장 데크에서 파티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그날 파티는 실내로 옮겨졌고, Moss는 기타를 연주하는 동안 몸에 힘을 주며 ​​배가 출렁이고 굴러갈 때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폭풍우가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저녁 식사에서 남편이 흔들리지 않는 것으로 묘사한 Tracy는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비상 가방을 정리하기 위해 오두막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갔고 갑자기 - 쿵 - 모든 불이 꺼졌습니다."라고 Mos가 말했습니다.

Tracy와 Moss는 수년 동안 유람선에서 함께 일했습니다.

배의 장교들 중 누구도 지시를 내리지 않자, 쉽게 겁먹지 않던 모스는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당신은 어두운 밤, 끔찍한 폭풍우 속에서 바다 한가운데에 있는 배에 타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이것이 내 배가 조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작고 희미한 비상등이 켜지자 이끼는 무대 위의 악기들을 확인하기 위해 라운지로 올라갔다. 마이크와 심벌즈 스탠드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그는 끊임없이 욱신거리는 엔진의 배경 소음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배는 힘을 잃었고 속도를 늦추고 있었다.

곧 153m(502피트)의 오세아노스가 부서지는 파도 위로 옆으로 표류하고 있었습니다.

이 배는 망치질을 당하고 있었다고 Moss는 말한다.

걱정스러운 손님들이 라운지로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화분과 재떨이, 의자가 이리저리 뒹굴고 있었고, 배가 좌우로, 좌현에서 우현으로 요동치면서 사람들은 자리를 옮겨 바닥에 앉았다.

약 1시간이 지나자 라운지의 분위기는 팽팽해졌다. Moss는 어쿠스틱 기타를 들고 사람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다른 연예인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Moss는 배가 기울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배가 폭풍우에 휩쓸려 갔을 때 더 이상 수평 위치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뭔가 나쁜 일이 일어나고 있어요." Moss가 트레이시에게 말했습니다.

난간에 매달린 Moss와 또 다른 연예인 Julian은 요크셔 출신의 마술사이자 갑판 아래의 어둠을 뚫고 나아갔습니다. 그들은 다양한 언어로 말하는 흥분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경찰관들은 이리저리 뛰어다니고 있었고, 일부는 가방을 메고 있었고, 일부는 구명조끼를 입고 있었고, 일부는 젖어 있었습니다.

"모두들 눈이 아주 멍하고 겁에 질린 표정이었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야?'라고 묻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Julian과 Moss는 배의 가장 낮은 부분인 기관실로 계속 내려갔습니다.

Moss는 "우리는 수선 아래, 어둠 속에서 혼자 있었고 거기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도킹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홍수가 났을 때 배의 한 구획에서 다른 구획으로 물이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 장벽 역할을 하는 두꺼운 금속 문은 단단히 닫혔습니다.

"하지만 그 방수 문 뒤에는 거대한 물이 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오세아노스는 가라앉고 있었다.

구명조끼를 입은 승객 중 일부는 바닥에 앉았고 다른 승객은 구명정을 위해 줄을 섰습니다.

다시 라운지로 돌아와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Mos는 선장이 배를 버려야 한다고 말했던 크루즈 책임자를 찾았습니다.

"그때 우리는 한 구명보트가 이미 많은 승무원과 고위 장교를 태운 채로 갔음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Moss와 다른 사람들은 유람선을 대피시키는 방법도, 배의 양쪽을 따라 갑판 위에 높이 매달린 구명정을 진수시키는 방법도 몰랐지만, 주위에 유람선을 대피시킬 자격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들은 하나씩 우현 측 구명정을 갑판까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탈 때 그들을 안정되게 유지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Moss는 한 다리는 배의 갑판에, 다른 다리는 구명정에 싣고 즉석에서 서 있었습니다.

그러나 배가 우현으로 굴러갈 때마다 Moss는 구명정이 물러나기 전에 오세아노스 위로 다시 뛰어올라 몇 미터의 틈을 벌린 다음 뒤로 뒤로 물러나야 할 것입니다. 쪼개져 나왔습니다.

지금은 90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르는 각 떠 있는 구명정이 케이블을 타고 바다로 내려갑니다. 그러나 Moss는 엔진을 시동하는 방법이나 열쇠가 어디에 있는지조차 몰랐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밤 속으로 가도록 내버려 두었고, 그들은 거센 파도 속으로 떠내려갔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구명정에 탄 사람들은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물보라가 쏟아지고 춥고 완전히 어두웠지만 우리는 우현 측면 구명정이 모두 진수될 때까지 계속해야 했습니다."

배의 좌현에 매달려 있는 구명정을 내리려던 배에 남아 있던 필리핀 선원 중 한 명

지금쯤이면 Oceanos는 점점 더 많은 물을 받아들이고 우현 쪽으로 현저하게 기울어지고 있었습니다. 항구쪽에 남은 구명정을 안전하게 진수시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

구명정은 사람들을 가득 실은 물 속으로 내려가는 대신 다음 큰 파도가 올 때까지 배 옆에 달라붙어 배가 자유롭게 매달려 있을 수 있을 정도로 배가 기울었습니다.

"그런 다음 중력이 갑자기 구명정을 한 번에 3~4미터(13피트) 떨어뜨리고 사람들을 탁 트인 바다로 빠져나갈 뻔했습니다. 정말 끔찍했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결국 그는 계속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Moss는 "사람들을 구출하려는 노력에서 우리는 아마도 그들을 죽일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더 이상 구명정을 진수할 수 없었지만 구조가 필요한 수백 명의 사람들과 함께 Moss와 다른 사람들은 배의 다리로 올라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선장과 나머지 고위 장교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다음에 할 일을 묻습니다. .

"우리는 내부를 살펴보았지만 거기에는 아무도 없었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그때 우리는 깨달았습니다. 바로 우리입니다."

주황색 빛이 어둠 속에서 깜박였지만 Moss는 대부분의 장비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 전혀 몰랐고 작동 방식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차례로 라디오를 사용하여 SOS를 보내려고 했습니다.

"나는 '메이데이! 메이데이! 메이데이!'라고 불렀다. 누군가가 대답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크고 깊고 풍부한 목소리가 마침내 대답했습니다. "네, 당신의 메이데이는 무엇입니까?"

안도의 Moss는 자신이 유람선 Oceanos에 있었고 침몰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알았어. 떠 있을 시간이 얼마나 남았어?"

Moss는 "모르겠습니다. 물 속에 우현 난간이 있고, 빙글빙글 돌고, 엄청난 양의 물을 받아들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직 2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배에 타고 있습니다."

"알았어. 당신의 위치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아마 이스트런던 항구와 더반 사이의 중간쯤에 있을 것입니다."

"아니, 아니요, 좌표가 어떻게 되세요?"

Moss는 그들의 좌표가 무엇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당신은 몇 등급입니까?"

"글쎄, 난 계급이 아니야 - 나는 기타리스트야."

잠시의 침묵.

"다리 위에서 뭐해?"

"글쎄, 여기엔 아무도 없어."

"당신과 함께 다리에 누가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나야, 내 아내 - 베이스 연주자, 여기 마술사가 있어...'라고 말했습니다."

Moss는 Oceanos에 가까운 두 척의 작은 배와 접촉했습니다. 그들은 모스에게 선장을 찾아 다리로 데려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모스는 그가 어디에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

"저는 우리가 가라앉고 있었기 때문에 그가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수위가 어디인지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었는데 우리 아래 데크 하나가 물에 잠겼습니다."

결국 Moss는 배 바로 뒤쪽에서 어둠 속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선장을 발견했습니다. Mos는 긴급히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공허하게 저를 바라보며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깊고 깊은 충격을 받은 것 같아요."

오세아노스 근처에 있는 두 척의 배에는 각각 한 척의 구명정만 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도울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들은 침몰 선박의 좌표를 항공 구조 임무를 조직하기 시작한 남아프리카 당국과 공유했습니다.

Moss와 Tracy는 안전한 곳으로 공수된 마지막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폭풍우가 배를 계속 강타하자 Moss와 Tracy는 가까운 어둠 속에 함께 앉아 너무 늦기 전에 도움이 도착하기를 기도했습니다.

"나는 배가 침몰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우리도 함께 침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Moss는 그의 아내에게 말했다.

그와 트레이시 사이에는 휴일 동안 오세아노스호에 타고 있었다가 며칠 전에 하선한 15세 딸 앰버가 있었습니다. 앰버는 이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기숙 학교로 돌아갔습니다.

"그녀는 두 부모를 모두 잃을 수 없습니다."라고 Moss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우리 중 적어도 한 명이 내리도록 해야 합니다."

새벽이 되자 두 명의 해군 잠수부 중 첫 번째 잠수부가 강풍을 타고 오세아노스 강으로 내려가려고 시도했습니다.

첫 번째 구조 헬리콥터가 도착하고 배 위에 맴돌기까지 3시간 이상이 지났습니다.

두 명의 해군 잠수부가 Oceanos의 갑판으로 감겨 있었습니다. 그들은 배가 침몰하기 전에 모두를 내리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고 Moss는 헬리콥터 공수를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5분의 충돌 과정을 받았습니다.

해군 잠수부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정확히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거꾸로 뒤집혀서 떨어질 것입니다. 갑판에서 그들을 죽일 것입니다. 한 번에 두 개를 하지 않으면 시간이 부족할 것입니다. 알겠어요? 가세요."

해군 잠수부 한 명이 배의 후방에서 헬리콥터 구조를 조직하기 위해 갔고 Tracy와 Moss는 전방에서 두 번째 구조를 조직했습니다. 그러나 배가 파도 아래로 점점 더 가라앉자 사람들은 공포에 질려 급경사 갑판에서 뛰어내리기 시작했고, 그들을 구출하기 위해 단단한 풍선을 바다에 띄워 보내야 했습니다.

헬리콥터 케이블에 공중에 매달린 채, Moss가 구하려던 사람들은 하늘로 휘감겨져 강한 바람에 배의 일부에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심하게 다쳤는지 알 방법이 없었고 모스는 순간적으로 정신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배에 타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계속 가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총 5대의 헬리콥터가 구조 임무에 합류하여 앞뒤로 왕복하며 동이 트고 어둠이 걷힐 때 한 번에 12명을 안전한 곳으로 태웠습니다.

기진맥진하고 지친 모스와 트레이시는 마지막으로 하네스에 묶였습니다.

"우리가 배 위에 떠 있을 때 정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저는 Oceanos가 심각한 상황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사람들을 구조하고 있던 선수 위로 부서지는 파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Moss는 말합니다.

모스를 태운 헬리콥터가 잔디에 착륙하자 유람선 승객들이 노래를 부르며 환성을 지르며 그를 안아주기 위해 달려왔다.

"나는 목이 메어 흐느끼기 시작했다"고 Moss는 말합니다.

선 라운저, 구명 조끼 및 기타 파편이 갑판에서 굴러 떨어져 마침내 배가 사라지기 전에 수면에 떠 있었습니다.

1991년 8월 4일, 마지막 탑승자가 안전하게 공중으로 이송된 지 약 45분 후 오세아노스는 물 아래로 미끄러졌습니다. 구명보트에 탔던 모든 사람들은 지나가는 배에 의해 구조되었고 놀랍게도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현재 리버풀에 살고 있는 모스와 트레이시는 오랫동안 유람선 연예인으로 일했다. 30년이 지난 지금도 Tracy는 침몰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그들이 모두 목숨을 잃을 뻔한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세아노스에 대해 여러 번 질문을 받은 Moss는 이야기하는 것이 카타르시스를 느낍니다. 그는 큰 안도감으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되돌아본다.

Moss는 "나는 무적은 아니지만 그것을 극복할 수 있다면 어떤 것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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