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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모든 도로가 지하로 간다면?

by Frais 2022. 6. 22.

도로는 도시를 오염시키고 공공 장소를 파괴하며 서식지를 파괴합니다. 그들을 지하로 옮기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1863년 런던은 거리 교통량을 줄이기 위해 세계 최초의 지하철 노선인 메트로폴리탄 철도를 개통했습니다. 그 탄생은 20년 전 세계 최초 의 템스 강 아래 터널 이 건설되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터널 은 보행자와 거대한 관광 명소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처음에 런던 지하철이 되는 것은 지표면보다 약간 아래를 파고 그 위에 덮인 선로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이 향상되고 기차가 증기 동력에서 전기로 바뀌면서 노선은 더 깊어졌습니다. 이제 런던 시민의 발 아래 땅은 사람들을 도시 전역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운송하는 광범위한 지하철 네트워크로 윙윙거립니다.

유니버시티 칼리지 더블린(University College Dublin)의 문화 지리학자이자 지하 런던(Subterranean London)의 저자인 브래들리 개렛(Bradley Garrett)은 기반 시설을 지하에 두는 것이 매우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인간은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는 이음새가 없는 듯한 착시를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거의 마법 같은 것이 있습니다."

기차, 전력선, 파이프, 케이블 및 하수도와 함께 일부 사람들이 오랫동안 묻고 싶어했던 또 다른 기반 시설인 도로가 있습니다.

[Elon] Musk를 포함한 누구도, 세계의 모든 도로를 매설하자고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표면 아래로 모두 재배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일부 사람들에게는 이 두터운 아스팔트 리본이 교차하는 국가들, 녹지 공간을 포장하고 커뮤니티와 생태계를 갈라놓는 것이 더 이상 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혼잡 한 교통 체증을 가속화하기 위해 자동차가 점점 더 길어지고 넓어지면서 혼잡 이 증가 하고 자동차는 계속해서 공기를 오염시키고 온실 가스를 내뿜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6,400만 km (4,000만 마일) 이상의 도로가 있으며 세계 인구가 증가하고 소득이 증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살 수 있게 됨에 따라 특히 개발도상국에서 큰 폭의 증가가 예상 됩니다 . 2040년까지 도로에 20억 대의 자동차 가 있고 총 교통량이 50% 이상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체된 교통 체증은 엄청난 시간 낭비일 뿐만 아니라 –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 는 교통 체증에 앉아 있는 데 매년 약 54시간을 낭비합니다 – 환경적 피해를 초래하여 연료 소비 , 탄소 배출량 , 대기  소음 공해 를 증가시킵니다 .

Tesla 설립자 Elon Musk는 2018년 자신의 터널링 회사인 Boring Company의 행사에서 " 교통은 영혼을 파괴하고 영혼에 산성 물질과 같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드디어 내가 생각하기에 이 빌어먹을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언가가 생겼습니다." 그의 대답은 더 나은 도로를 지하에 놓아 더 나은 길을 찾는 것입니다.

아무도, 심지어 머스크도 전 세계의 모든 도로를 묻으라고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표면 아래로 모두 재배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도시화가 증가하고 불평등이 급증하고 기후 위기가 발생하는 시기에 이것이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상상하면 우리의 글로벌 운송 시스템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이 제기되고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을 생각해야 합니다.

도로를 건설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도로를 사용하게 되며, 이는 도로 용량을 늘리는 것만으로는 정체를 해결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제공: Hindustan Times/Getty).

지상 도로가 없는 세계의 가장 즉각적인 영향 중 하나는 전 세계적으로 공간이 크게 확보되는 것입니다.

농촌 지역에서 이는 야생 동물을 늘리고 공기 중 탄소를 끌어 들이기 위해 더 많은 토지를 경작하거나 다시 야생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의 큰 문제 중 하나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도로는 풍경을 파편화합니다.

동물에게 도로는 종을 서로 또는 먹이로부터 분리하는 장벽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 논문 에 따르면 도로망의 전 세계적인 확장은 나무늘보와 호랑이가 가장 위험에 처한 가운데 유전적 연결성을 줄이고 밀렵을 증가시키는 등 모든 최상위 포식자 보호 노력을 위협합니다 . 증가된 파편화는 또한 더 많은 탄소 배출로 이어지며, 이는 더 높은 나무 폐사율 이 있는 숲 가장자리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

미국 농무부의 생태학자인 Alisa Coffin은 도로가 물의 흐름을 방해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탬파와 마이애미를 연결하는 도로인 타미아미 트레일을 가리킵니다. 이 도로는 물의 흐름을 차단하여 산불이 증가하고 동식물에 피해를 주어 에버글레이즈에 재앙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Coffin은 "이것은 영향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도로를 건설한 방법의 한 예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동물과 자동차 간의 충돌은 또 다른 큰 문제입니다. 카디프 대학의 강사인 Sarah Perkins 는 영국 도로에서 죽은 야생 동물을 모니터링하는 10년 된 시민 과학 연구 프로젝트인 Project Splatter 를 조정합니다. 그녀는 매년 약 10,000건의 죽은 동물 보고를 받지만 Perkins는 그것이 실제 총계의 일부에 불과하다고 믿습니다. 일부 연구 에 따르면 유럽에서만 연간 수억 명의 로드킬이 발생합니다 .

퍼킨스는 도로를 지하에 설치하면 "야생동물과 차량 간의 충돌이 줄어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동물들이 터널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또한 도로 주변의 동물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빛과 소음 공해를 제거할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도로를 없애는 것이 이러한 거대한 생태학적 영향에도 불구하고 2050년까지 세계 인구의 7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도시에서 새로 확보된 공간이 사람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도시가 어떻게 변모할지 상상할 수 있습니까?" 엔지니어링 회사 Aurecon의 터널링 프로젝트 이사인 Tom Ireland에게 묻습니다.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싶다면 도로를 보행자로 만드십시오." 그것은 나무, 선형 공원, 조경, 포장 카페 및 기타 여러 공공 편의 시설을 위한 공간을 열 것입니다.

인도 란탐보어 국립공원에서 어미 나무늘보곰이 호랑이와 싸우고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두 종 모두 도로에서 높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제공: A.Singh/Alamy)

예를 들어, 보스턴의 Big Dig 는 혼잡한 도시의 고가도로 지하를 재지정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300에이커(121헥타르)가 넘는 넓은 땅을 만들었습니다 . 여기에는 녹지 공간, 분수, 미술 전시회 및 음악 축제가 있는 17에이커(7헥타르)의 공원인 Rose Kennedy Greenway가 포함됩니다.

주차 공간은 또한 자동차가 다시 부상해야 하는 경우 심한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지하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으며, 수천 개의 주차 공간을 제거할 계획 인 암스테르담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지상  에서 마이크로 파크 , 공공 좌석 공간 또는 미니 놀이터 로 매립될 수 있습니다. 년도.

공원 및 기타 녹지 공간은 도시를 더욱 탄력적으로 만듭니다. 기후 위기가 극심한 기상 현상의 빈도와 강도를 증가시키면서 녹지 공간은 비투과성 콘크리트보다 더 많은 물을 흡수 하여 홍수로부터 더 많은 보호를 제공 합니다. 나무는 또한 낮 동안 온도를 최대 4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보행자, 주자 및 자전거 타는 사람의 경우 도로를 표면에서 제거하면 더 이상 도시를 자동차와 공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들은 또한 서로 더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어지러운 지역 사회는 큰 도로로 인해 발생하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라고 아일랜드는 말합니다. 이웃을 물리적으로 분리하면 식료품점과 같은 필수 서비스에서 사람들을 차단하고 이동성을 제한 하여 소득 불평등  분리 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보스턴의 고가 간선 도로를 없애면서 보스턴 시내와 해안가를 다시 연결하고 이전에 도로로 분할되었던 지역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시애틀의 고속도로 캡핑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2021년 보고서 에 따르면 인근 지역을 다시 연결하고 최대 470 만 제곱 피트 ( 0.44 백만 제곱미터) 의 새 주택 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혜택은 동등하게 공유되었고 저소득 가정  이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

보행자, 달리기 선수 및 자전거 이용자에게 도로를 비포장 도로로 만드는 것은 더 이상 자동차와 도시를 공유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국 런던에 있는 웨스트민스터 대학의 교통학 교수인 Rachel Aldred는 "사람과 자동차가 섞이는 것은 본질적으로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매년 5세에서 29세 사이의 주요 사망 원인인 도로 교통 사고로  130만 명이 사망합니다.

또한 트램과 같은 전기 대중 교통을 위한 공간을 열어 더 매력적인 옵션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운전을 더 어렵게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Aldred는 말합니다. "활동적인 여행과 대중교통을 조금 더 개선해야 합니다."

도로가 없는 세상은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있는 이와 같은 트램을 포함하여 전기 대중 교통을 위한 공간을 열 것입니다(제공: Ken Jack/Getty)

이 모든 것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큰 질문은 아마도 - 지하 도로가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지상의 도로가 단순히 지하로 복제된 경우 "혼잡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라고 아일랜드는 말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유도된 수요" 이론입니다. 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단순히 더 많은 사람들이 도로를 사용하도록 장려합니다. 즉, 도로 용량을 늘리는 것만으로는 정체를 해결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다른 패러다임이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일관되고 제어 가능한 고속으로 이동하는 라인에 고정된 자동화된 자동차는 정체를 개선하고 노면 도로의 스톱-스타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서 자동차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개인 차량 소유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은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전화를 사용하고 자율적으로 구동되는 승차 공유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들이 여러 가지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면서 세계는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아직 몇 년이 멀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이 대중 교통보다 무인 자동차를 선택하고 카 셰어링을 꺼려하기 때문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결국 교통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극심한 더위, 추위 또는 지표면에서 몰아치는 비와 같은 불쾌한 날씨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지하에서 운전하는 경험이 더 원활할 수 있습니다. Garrett은 "모든 것을 기후 제어할 수 있고 지하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존재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지하에 건설하는 기반 시설이 더 오래 지속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백만 대의 화석 연료 동력 자동차가 지표면 아래를 질주하며 큰 위험을 초래할 것입니다.

지하 기반 시설도 지진의 위험이 적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010년 칠레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으로 산티아고의 지표면이 황폐화되었지만 지하철 시스템은 거의 손상되지 않았다고 Broere는 말합니다. "터널과 흙이 함께 움직입니다. 따라서 터널의 구조에 대한 지진의 영향은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다른 상황에서는 지하 도로가 더 위험합니다. 기후 위기가 닥치면서 훨씬 더 일반 적이고 강렬 해지고 있는 홍수 는 심각한 위험을 초래합니다. 보행자가 도로 시스템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포털은 물이 쏟아지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지표면보다 몇 미터 높아야 한다고 Broere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방콕에서 지하철 시스템의 입구는 몬순 시즌 동안 이를 보호하기 위해 지표면보다 몇 미터 높이에 있습니다. 한편, 2001년 스위스 고타드 터널 참사 당시 지하에 화재가 발생하여 차량이 융합될 정도로 고온이 되었습니다.

노면 도로가 부족하면 운전자가 차에서 내린 후 취약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지하 도로 네트워크는 사람들을 지상 포털로 수송하기 위해 승강기 또는 계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동차가 개인 소유로 남아 있다면 사람들은 지하 차고에 주차하거나 잠재적으로 포털 위에 지어진 다층 고층 건물에 주차한 다음 다른 방법으로 집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밤늦게 외로운 운전자에게 이것은 위협적이고 무서울 수 있습니다. "사회 안전의 관점에서 볼 때 혼자이기 때문에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습니다."라고 Broer는 말합니다.

작업자가 런던의 Angel Underground 역 아래 부분 터널 라이닝을 검사합니다(Credit: Jim Byrne/Getty).

수백만 대의 화석 연료 자동차가 지표면 아래를 질주하는 것은 그 자체로 큰 위험을 초래할 것입니다. "화재로 이어지는 사고의 위험은 상당히 중요합니다."라고 Broer는 말합니다. 그리고 지하에서 발생하는 사고의 결과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연기가 저절로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대피에 대해 많이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Garrett이 말했습니다. 터널은 차량이 도로에서 벗어나고 응급 서비스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넓어야 합니다.

자동차 배기 가스 배출로 인한 미세 입자 오염 및 오존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약 385,000명의 조기 사망 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로를 지하에 설치하면 표면의 차량 오염이 거의 근절되고 대기 질에 큰 영향을 주지만 이 오염은 단순히 다른 곳으로 옮겨갈 것입니다. Garrett은 "어디까지나 종말론적인 시나리오로 끝나지 않도록 이러한 공간의 환기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오염은 포집, 세정 및 스택을 통해 방출되어야 하며, 이는 매우 에너지 집약적인 프로세스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자동차가 전기 자동차가 됨에 따라 Broere는 "많은 오염 측면을 제거하고 부분적으로는 화재 안전 측면도 제거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2050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의 80% 가 전기 자동차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휘발유 자동차의 긴 수명은 그 때에도 여전히 도로 위의 자동차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하 도로가 틀림없이 해결해야 할 한 가지 형태의 오염이 있습니다. 바로 소음입니다. 도로 교통은 유럽에서 가장 큰 소음 공해 형태입니다 . 세계 보건 기구(WHO)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 스트레스, 고혈압 및 조기 사망과 관련하여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해로운 환경 스트레스 요인입니다. 조용하고 차 없는 동네는 상당한 신체적, 정신적 건강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상하이의 한 작업자가 Shanghai Tunnel Engineering Co의 제조 기지에서 3,200톤 터널 굴착기를 청소하고 있습니다(제공: VCG/Getty).

하지만 지하 도로를 만드는 것이 더 낫다고 결정했다면 재정적 비용이 엄청나게 들까요?

Garrett은 “표면에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것보다 기하급수적으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굴착 비용이 많이 들 뿐만 아니라 터널을 보강하려면 탄소 집약적인 재료 인 엄청난 양의 콘크리트가 필요합니다.

비용은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추정에 따르면 중국, 인도 및 동남아시아 의 지하 터널 마일당 비용은 1 억-2억 달러(8,100만 ~ 1억 6,200만 달러), 유럽은 2억 5,000만-5억 달러(2억 2-4억 400만 파운드), 미국 , $15억~25억 달러(12억~20억 파운드).

지하 7.5마일 (12km) 의 도로 가 걸린 보스턴의 빅 발굴(Big Dig ) 은 완료하는 데 약 15년이 걸렸 으며 2달러 를 훨씬 초과하는 200억 달러(160억 파운드) 이상의 비용이 들 것으로 추정됩니다 . 원래 프로젝트에 60 억 이 배정되었습니다.

터널 보링 머신 기술은 발전했지만 여전히 느리고 힘든 과정입니다. 그것은 기계, 노동 및 재료 비용뿐만 아니라 허가 및 환경 영향 검토와 같은 관료적 요구 사항을 탐색하는 비용입니다.프로젝트는 얽힌 다른 지하 기반 시설을 탐색해야 합니다. Garrett은 하수도 시스템, 전기, 수도 및 가스 터널, 튜브, 2차 세계 대전과 냉전 시대의 심층 대피소, 그리고 무엇보다도 슈퍼 하수도  새로운 Crossrail 시스템 을 포함한 새로운 기반 시설이 있는 런던을 말합니다. .

지하 경관을 잘못 판단하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시애틀에서는 터널 굴착 기계가 절단기 헤드가 매설된 강관에 부딪친 탓으로 터널 굴착 기계에 광범위한 수리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가의 Alaskan Way Viaduct를 침몰시키는 프로젝트가 2년 동안 지연되었습니다 .

그리고 공사가 끝난 후에도 비용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외부와 비슷한 수준의 환기 팬과 조명은 하루 24시간 가동되어 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며 운영자는 화재와 같은 위험에 대해 시스템을 모니터링해야 한다고 아일랜드는 말합니다.

정부는 이러한 막대한 재정 지출을 회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입니다. 운전자에게 통행료를 부과하여 약간의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도로가 공공 소유이기 때문에 값비싼 도시의 정부는 건설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 확보한 토지 중 일부를 매각할 수 있다고 UCLA 교통 연구 연구소의 부소장인 Juan Matute가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대한 지하 도로 프로젝트에 예산을 전용하면 대중 교통을 포함한 많은 다른 공공 서비스가 희생될 것이며 개인 차량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Aldred는 말합니다. 많은 국가에서 이미 비참하게 자금이 부족한 대중 교통 시스템은 더욱 황폐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저소득 국가에서 불평등을 심화시킬 것입니다. 자가용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은 신뢰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지 않을 수 있는 서비스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를 위한 도로 공간을 줄이면 암스테르담의 이 화물 자전거 라이더와 같은 보행자와 자전거 타는 사람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제공: A.Caminada/Alamy)

이 모든 것은 지하 도로의 이점이 개별적일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Matute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이 지하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개인 차량의 개인 고치를 가질 것입니다... 대부분의 혜택은 사유화됩니다."

예를 들어 튜브 스타일의 지하철 네트워크와 달리 정부가 개별 자동차용 시스템에 수조 달러를 지출한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비효율적인 것에 매우 많은 양의 리소스를 할당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Aldred는 말합니다. 개인 개인 차량보다 기차나 버스와 같은 고용량 차량을 보유하는 것이 항상 승객 마일당 더 저렴할 것입니다. 자가용 여행을 대중 교통으로 대체하면 도로 공간에 대한 필요성을 훨씬 더 줄일 수 있습니다.

휘발유 자동차에 대한 혼잡 요금 과 같은 덜 복잡하고 상대적으로 비싼 정책 은 도시가 자동차 사용을 줄이고 오염 수준을 낮추며 더 많은 녹지 공간, 공원 및 나무를 설치하기 위한 자금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Matute는 말합니다.

동물과 생태계에 대한 도로 영향은 물 흐름에 대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야생 동물 다리 또는 도로를 높이는 것과 같은 조치로 완화될 수 있습니다 . 이는 플로리다의 Tamiami Trail에서 이미 일어나고 있습니다. 일부 도로는 동물 이동 기간 동안 폐쇄될 수도 있다고 Coffin은 말합니다.

"모든 유형의 제안을 평가할 때 물어야 하는 질문은 누구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까?" 마튜는 말한다. "도시를 탐색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것에 대한 하나의 간단한 해결책은 결코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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