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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알래스카 하이웨이: 침략을 막기 위한 아북극 도로

by Frais 2022. 2. 11.

북미의 가장 극한 환경을 통과하는 1,387마일을 구불구불한 이 공사는 파나마 운하 이후로 가장 야심찬 건설 프로젝트였으며 대륙을 방어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2022년 3월은 알래스카 고속도로 건설이 시작된 지 8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경치 좋은 고속도로 중 하나로 여겨지 는 1,387마일의 이 고속도로는 매년 전 세계에서 300,000명 이상의 도로 여행자를 끌어들입니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도슨 크릭에서 시작하여 BC를 거쳐 유콘으로 북서쪽으로 613마일을 구불구불한 다음 미국 국경까지 577마일을 더 달린 이 도로는 로키 산맥에서 아북극 고산 툰드라까지 이어지며 들쭉날쭉한 봉우리인 클루안 국립공원과 알래스카 델타 정션에서 끝나기 전에 예약 하세요. 경로를 따라 공원, 캠프장, 리조트 및 작은 마을이 방문객을 환영하는 반면 지역 주민들은 북부 국경에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즐깁니다.

1,387마일의 알래스카 고속도로는 매년 300,000명 이상의 도로 여행자를 끌어들입니다(제공: John Zada/Alamy)

알버타 국경 근처의 북부 로키 산맥의 구불구불한 산기슭에 위치한 외딴 농장 공동체인 Dawson Creek은 국제 고속도로가 시작되기에 이상한 장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1929년 캐나다와 미국이 처음으로 48개 주를 연결하는 도로 건설 계획에 대해 논의하기 시작했을 때 이 마을은 6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철도 종점에 불과했습니다. 알래스카의 알류샨 열도가 가장 가까운 일본 군사 기지에서 불과 750마일 거리에 있기 때문에 미국과 일본 간의 관계가 냉각되면서 고립된 영토는 특히 북미 본토에 대한 잠재적인 일본의 공격에 대해 위험에 처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입이 떡벌어지는 풍경의 버킷리스트 로드 트립입니다.

여러 가지 방안이 고려되었지만 1941년 12월 7일 일본이 진주만 에서 미국 태평양 함대를 공격하던 날 , 논쟁이 시급해졌습니다. 기준 - 미국 본토 또는 캐나다가 공격을 받을 경우 북부 군 기지로 방어 물자를 보내는 경로, 충분히 내륙으로 적의 비행기가 도달할 수 없음 - 도슨 크릭에서 시작하여 제안된 경로를 최고의 경쟁자로 만들었습니다. 공격 3개월 후, 수천 명의 미군과 중장비 함대가 2차 세계 대전 중 미국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건설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해 도시의 작은 골목에 철도로 도착했습니다.

 

원래 알래스카 군용 고속도로, 알칸 또는 캐나다-알래스카 군용 고속도로로 알려진 이 놀라운 1억 3,800만 달러(오늘날 25억 5,000만 달러에 해당) 엔지니어링의 위업은 오늘날 단순히 알래스카 고속도로라고 불립니다. 최초의 군사 목적은 1948년 전쟁이 끝난 후 대중에게 노선이 공개되자마자 기억에서 잊혀지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즉시 그레이하운드 버스가 황야 트랙을 헤엄쳤고 첫해가 끝나기 전에 약 2,000대의 관광 차량이 그 뒤를 따를 것입니다. 그들의 먼지. 그곳에서 방문객들을 상상할 수 있는 가장 거칠고 가장 아름다운 땅을 가로질러 갈 수 있는 건설 불가능한 고속도로에 대한 이야기라는 전설이 자라났습니다.

Destination BC 의 Maya Lang은 "입이 떡 벌어지는 풍경이 있는 버킷리스트 로드 트립"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래스카 하이웨이는 도슨 크릭을 떠나 농경지, 숲, 강을 지나 BC 주 포트 넬슨으로 구불구불합니다. 작년 겨울의 오로라를 찾는 일행과 함께 고속도로를 달리면서 이곳에서 처음으로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노력을 느꼈습니다. 이 고속도로는 건설 이후 가장 크고 가장 어려운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로 여겨졌습니다. 파나마 운하.

고 말 브라운(Marl Brown)이 포트 넬슨 유산 박물관(Fort Nelson Heritage Museum)을 만들었습니다(제공: Diane Selkirk).

Dawson Creek에서 북쪽으로 약 280마일 떨어진 Fort Nelson Heritage Museum 에서 Marl Brown(2021년 6월에 슬프게도 사망)이라는 노인은 고속도로 역사의 손실에 대해 걱정하곤 했습니다. 1950년대에 245마일에서 캐나다 육군의 정비사로서 현재 포장된 트랙의 대부분이 여전히 자갈이었을 때 Brown은 길은 버려져 녹슬어 가고 있었다.

"그들은 너무 빨리 작업해서 불도저, 그레이더 또는 트럭이 고장났을 때 방해를 받지 않고 밀어냈고 계속 진행했습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브라운은 오래된 기계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람들은 온갖 종류의 고속도로 관련 물품을 그의 집 앞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들은 내가 이것들을 수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그래서 잠시 후 나는 그것들을 위한 장소가 필요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박물관을 위한 기금 마련은 작은 마을에 엄청난 노력이었습니다. 브라운은 지역에서 유명한 긴 수염에 대한 면도 권한을 경매에 내놓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재능 있는 정비공에게는 고속도로의 이야기를 보존하는 것이 가치 있는 목표였습니다. "방문객들은 도전과 경치를 위해 운전하는 데 관심을 보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들이 오기 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고속도로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아야 합니다." 

포트 넬슨에서 고속도로는 서쪽으로 구불구불하여 북부 로키 산맥으로 향합니다. 우리는 험준한 절벽에 매달린 얼어붙은 폭포와 호수와 강이 광활한 스케이트장으로 변하는 것을 보고 경탄했습니다. 낮은 각도의 겨울 빛에서 야생의 창공은 눈 덮인 산과 대조되는 아한대 숲의 검은 가문비나무로 인해 단색으로 변했습니다.

겨울에는 알래스카 고속도로를 따라 많은 풍경이 단색으로 변합니다(제공: Diane Selkirk)

길 옆으로 차를 세우고 얼어붙은 강 중 하나에서 하이킹을 하기로 했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얼음이 유백색이었고 오르막길에 걸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돌아올 때는 일부 패치가 너무 미끄럽기 때문에 앉아서 미끄러졌습니다. 춥고 숨이 가쁘고 험준한 풍경이 나를 둘러싼 16,000명의 미국과 캐나다 군인과 민간인이 기록상 가장 추운 지역의 일부 지역에서 일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식수는 단단하게 얼고 디젤은 걸쭉해지며 얼음이 몇 초 이상 가만히 서 있으면 트럭의 바퀴가 잠길 수 있습니다.

도로로 돌아가면 교통량이 적습니다. 큰사슴은 우리보다 앞서서 숲을 헤매다가 소용돌이치는 눈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몇 마일 더 가면 우리가 차를 몰고 가는 언덕에서 늑대 한 마리가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나무 들소 떼가 겨울 풍경을 가로지르는 쉬운 길에 감사하는 듯 도로를 점령했을 때 우리는 멈춰야 했습니다.

어느 여름, 더 이른 여행에서 남편과 나는 캘리포니아에서 온 딸과 친구 몇 명을 빌린 차와 트레일러에 태웠습니다. 우리는 북쪽으로 얼마나 멀리 갈 수 있는지 보고 싶었고 역사적 마일 635마일에서 유콘 국경을 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고속도로는 곧게 펴지고 넓어지고 포장되어 수 마일이 줄어들었지만 역사적 이정표는 그 길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건축업자들은 험준한 지역을 통과하는 쉬운 길을 찾았지만 헛수고였습니다. 그들의 해결책은 고대 원주민 그리스 트레일 과 Dane-Zaa, Dene(Slavey), Tse'Kene, Tahltan, Kaska, Tagish, Tlingit, 여전히 이 지역을 고향이라고 부르는 북부 및 남부 투치네족과 어퍼 타나나족.

고속도로는 파나마 운하 이후 가장 큰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였습니다(제공: PA Lawrence, LLC/Alamy).

육지에서 사향총, 황량한 아한대 숲, 험준한 바위, 반짝이는 옥호수인 유콘(Yukon)은 너무나 광대하고 고대의 파노라마를 형성하여 어떻게 길들여지지 않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당시의 채용 공고는 근로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알려줍니다. "온도 범위는 영하 90도에서 영하 70도입니다. 남자는 늪, 강, 얼음 및 추위와 싸워야 합니다. 모기, 파리 및 모기는 성가실 뿐만 아니라 신체에 해를 끼친다."

유서 깊은 890마일의 습지 호수 캠프장 에서 캠핑을 하던 중 악명 높은 모기가 나타났습니다. 아침이 되자 트레일러 내부는 모든 표면에 피 묻은 모기 사체가 흩뿌려져 있는 범죄 현장처럼 보였습니다. 당시 다섯 살이었던 딸은 이틀 동안 먹으려고 벌레 재킷을 벗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모기의 진정한 목적이 인간을 쫓아내서 땅을 야생 상태로 유지하는 것일 수 있다는 생각에 위안을 얻었습니다. 

놀랍게도 알래스카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데 10개월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파나마 운하를 완성하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한밤중의 햇빛이 더 많이 들어오자 승무원들은 여름에 2교대로 일했고 1942년 7월에만 400마일의 도로가 건설되었습니다. 129개의 강과 8,000개의 계류를 가로지르는 고속도로는 7개의 미군 연대에 의해 구간에 건설되었습니다. 이것은 건축업자가 만나서 도로의 섹션을 함께 연결하는 몇 가지 장소가 있음을 의미했습니다. 연결될 마지막 섹션 중 하나는 알래스카-유콘 국경 근처의 비버 크릭이었습니다. 그러나 개회식은 더 경치 좋은 장소에서 열리기로 결정되었고 1942년 11월 20일 역사적인 마일 1061에서 지금의 클루안 국립공원(Kluane National Park)에 있는 군인 정상( Soldier's Summit )이라는 장소에서 공식적으로 군용 차량이 통행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가 개통되었습니다.

클루안 국립공원은 고속도로의 많은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제공: Alan Majchrowicz/Alamy)

Kluane은 많은 방문객들이 속도를 늦추고 하이킹을 하거나 Alsek 강에서 래프팅 여행을 하기 위해 멈춘 곳입니다. 우리는 항상 찾기 힘든 산 염소를 엿볼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몇 가지 짧은 하이킹을 선택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우리는 멀리서 뿔이 말린 달(Dall) 양을 목격했습니다. 또 다른 날에는 회색곰이 목격되었습니다. 그러나 염소는 여전히 목표로 남아있었습니다.

역사적인 마일 1,221에서 운전자는 포트 알칸에 도착하여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길은 구불구불한 타나나 강을 따라 계속됩니다. 유명한 알래스카 산맥(Alaska Range)으로 둘러싸인 험준한 풍경은 점차 농경지로 이어지며 고속도로가 시작된 방식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종점은 Delta Junction, 마일 1,387(역사적 마일 1,422), Delta 강과 Tanana 강의 합류 지점에 있는 993명의 작은 마을입니다. 

Delta Junction에는 도로 끝 기념비가 있어 운전을 증명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표지판은 도로의 이야기를 숫자로 알려줍니다. 77명의 계약자; 15,000명의 군인; 장비 11,000개. 이 엄청난 수치에 빠져서 더 미묘한 점을 놓치기 쉽습니다. 80년 전, 위협에 직면했을 때 두 나라는 우정으로 뭉쳐 오지 않은 공격을 막기 위해 불가능한 길을 건설했습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의 광활한 산맥과 거친 강, 고대의 숲과 깊은 호수, 그리고 전통적인 원주민 마을과 친근한 작은 마을을 지나갈 때 우리가 다음에 성취하기로 선택할 수 있는 다른 불가능한 일들을 꿈꿀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다.

오늘날 고속도로는 이 고속도로를 건설한 두 국가의 협력에 대한 증거입니다(제공: Randy Quong/Getty Ima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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