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글렌 파웰이 젠다야에게: 진정한 영화 스타가 다시 태어나는 걸까요?

by Frais 2024. 7. 20.

한동안 '스타덤의 죽음'이라는 말이 돌았고, 젊은 배우들은 톰 크루즈, 줄리아 로버츠, 윌 스미스 등의 영향력에 맞설 수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바뀔지도 모른다.

영화 스타를 만드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한 추측은 결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쉽게 예를 들겠지만, 그 예들이 왜 또는 어떻게 특별한지 정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영화 학자 리처드 다이어는 그의 획기적인 1979년 텍스트 Stars에서 스타를 "평범하면서도 비범하다"고 부르고, 학자이자 작가인 제닌 베이싱어는 그녀의 2007년 책 The Star Machine에서 할리우드의 생산 라인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때로는 제조된 제품이 완벽하게 나왔습니다. 때로는 쇼핑 카트에서 폭발했습니다." 그리고 로렌 바콜이 한때 말했듯이 "스타덤은 직업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연입니다."

(출처: 유니버설)

권력자들에게는, 스타덤을 병에 담거나 재생산하려고 할 때마다 사라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아바타의 샘 워싱턴과 같이 역할에 어울리는 사각턱의 덩치 큰 남자들이 주요 할리우드 스튜디오에서 시도되었지만 관객들에게 완전히 실망했습니다. 한편, 게이 로맨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의 마른 십 대 티모시 샬라메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A리스트에 오르기 위해 이상하고도 훌륭한 길을 올랐습니다. 그는 메가 SF 프랜차이즈  에 출연하고 있지만 , 10년 후에는 영원히 우스꽝스러운 남동생을 연기해야 ​​할 운명입니다. 스타덤이 정확한 과학을 따르려는 것을 모호하게 거부한다는 사실이 아마도 그것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끝없이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일 것입니다.

글렌 파웰은 그의 최신 영화인 트위스터에서 데이지 에드거 존스와 함께 출연했는데, 이 영화에서 그의 거만한 텍사스 매력을 잘 활용했습니다(출처: 유니버설)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할리우드에서 영화관은 위협을 받고 한때 전능했던 스트리머는 혼란에 빠졌고, 새로운 영화 스타는 없다고 자주 언급되었습니다 . 아마도 영화가 너무 CGI 중심적이고, 너무 하이컨셉트이며, 폭발과 슈퍼히어로에 너무 치중해서 인간적 요소나 과거에 군중을 끌어들이는 데 핵심이었던 얼굴을 클로즈업으로 보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영화 스타덤에 특별한 관심이 있는 The Guardian의 영화 평론가 찰스 브라메스 코는 "영화 스타의 부족은 더 크고 정교한 문제에서 비롯되는데, 스튜디오 시스템이 호감 가는 재능을 가계 이름으로 만들어준 중간 예산의 차량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성인용 드라마와 코미디, 특히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많이 줄었습니다. 브라메스코가 지적했듯이 "로맨틱 코미디는 한 때 할리우드의 주요 수입원이었지만 특수효과의 흥행만큼 믿을 만하지 못하다는 (거짓) 산업적 지혜로 인해 많은 인재가 유출되었습니다."

'새로운 A-리스트'

영어: 그것이 현재 영화 스타 역을 위한 우리의 가장 큰 경쟁자 중 한 명인 글렌 파웰이 로맨틱 코미디의 흥행 성공으로 처음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었던 이유를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작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애니버서리 버트 유 (Anyone But You) 는 떠오르는 신인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출연했는데, 90년대 후반/00년대 초반의 두 매력적인 사람이 서로를 미워하지만 일련의 엉뚱한 음모를 통해 실제로는 서로를 사랑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는 회고록입니다.구식 감각으로 잘생기고 물결 모양의 금발 머리와 날카로운 턱선을 가진 파웰은 텍사스 출신으로 모든 것을 더합니다(그의 이름조차 타이론 파워와 같은 1940년대 영화에 나와야 할 것처럼 들립니다).파웰은 탑건 : 매버릭 과 같은 영화에서 미워하기는 했지만 어느 정도 사랑하기도 하는 운동선수 역으로 조연을 처음 맡았습니다. (소니 픽처스의 회장 겸 CEO인 팀 로스먼은 최근 Variety와의 인터뷰 에서 "글렌은 재능과 기회가 만난 전형적인 사례"라고 말했습니다.) 애니버서리 버트 유는 국제적으로 2억 2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처음에는 흥행이 저조했지만 입소문과 오랜 상영 기간 동안 엄청난 흥행을 거두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리처드 링클레이터의 코믹 범죄 영화 히트맨 에서 파웰은 현재 넷플릭스에서 연인인 아드리아 아르호나와 폭발적인 로맨틱 케미를 보여준다. 파웰의 섹시함과 어리석음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이 영화와 함께, 그가 관객들에게 받아들여진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애완견 브리스킷을 데리고 다니는 레드카펫 영상과 더불어, 아마도 더 중요한 것은, 톰 크루즈가 파웰의 최신 영화 트위스터스 의 유럽 시사회에서 전 공연자를 응원하기 위해 등장했을 때, 파웰을 후계자 로 암묵적으로 승인했다는 점과 함께, 이 남자는 진짜인 듯하다. 올해 7월에 큰 흥행을 노리는 스펙터클 중심이지만 구식 재난 블록버스터인 트위스터스에서 그의 공동 주연 역할(거만한 텍사스인 역)은 이 배우가 액션이 가득한 대형 주류 개봉작을 연출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젠다야는 올해 테니스 드라마 챌린저스로 빅스크린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출처: Amazon MGM)

그리고 천천히, 예상치 못하게, 마침내 다시 인상을 남기고 있는 새로운 스크린 재능들이 등장했습니다.마틴 스콜세지의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에 출연한 후 할리우드 레이더에 인상적으로 섹시한 잠깐의 빛으로 처음 등록되었던 마고 로비는 자신의 경력을 장악하고, 창의적인 프로듀서가 되었으며, 일련의 역할을 맡아 영화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혔습니다.이제 그녀는 바비 입니다.그리고 오스틴 버틀러와 같은 고전적인 옥수수 먹은 전형적인 미국 소년들이 등장했는데, 그는 바즈 루어만의 전기 영화 엘비스 에서 강렬한 메소드 연기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최근 버틀러를 1위에 올린 "새로운 A-리스트" 기사를 게재한 할리우드 리포터는 업계에서 버틀러가 모든 시즌의 주연을 맡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고 공유합니다. 또 다른 큰 문화적 존재는 젠다야로, 섹시한 스포츠 영화 챌린저스에서 공동 제작하고 주연을 맡은 것만으로 1,000만 달러의 수입을 올렸고, 이 영화의 성공은 그녀가 오리지널, 비 프랜차이즈 스튜디오 영화에서 적절한 스크린 역할을 위해 잇걸 지위를 초월할 수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THR이 믿는다면, 우리 스크린을 위해 준비된 진짜 영화 스타의 새로운 물결이 정말로 있습니다.

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이러한 인물 중 어느 누구도 하룻밤 사이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사람은 없었고, 사실, 진정한 영화 스타는 거의 없습니다. 회고해보면 스타를 만든 전환점으로 여겨지는 주요 영화가 종종 있지만, 잊혀진 텔레비전 역할과 작은 역할이 영화 스타가 등장하기 전에 별자리를 형성합니다. Butler는 청소년기의 대부분을 Nickelodeon에서 아역 스타로 보냈습니다. Robbie는 호주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인기 있는 주간 비누극 Neighbours에 처음 출연했습니다. Powell은 Hidden Figures와 같은 영화에서 작은 역할로 출연했고, 많은 사람들이 텔레비전에서 진지한 연기 경력을 쌓았으며, HBO의 청소년 드라마 Euphoria 에는 Zendaya, Jacob Elordi, Sydney Sweeney라는 꽤 주목할 만한 세 명의 동문이 출연했습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스타덤의 삶, 사랑, 고난에 대한 텍스트 외적 정보는 관객이 이러한 불멸의 스크린 신과 더 가까워지는 느낌을 줍니다. 옛날 스튜디오에서 관리하는 팬 매거진이든 오늘날 훨씬 더 자유로운 유명인 언론이든 말입니다. 인터뷰 일화나 레드카펫 순간을 집착적으로 공유하는 소셜 미디어의 젠다야나 글렌 파웰 팬 부족은 좋아하는 배우의 전반적인 호감도와 페르소나에 (보통은 상당히 성공적인) 추가 요소를 제공합니다. 찰스 브라메스코가 지적했듯이 "팬덤의 준사회적 차원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고, 미디어(소셜 및 기타)는 유명인이 우리의 친구라는 믿음의 핵심에 있습니다. 이러한 젊은 스타 중 다수에게서 Hot Ones 등의 무대 관리 비디오 출연에 대한 미디어 회로에 대한 통찰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인기 유튜브 인터뷰 쇼인 '핫 원스(Hot Ones)'는 A급 스타들이 점점 매콤해지는 매운 윙을 먹으며 질문에 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우리가 영화 배우들이 신과 같은 지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 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철통같은 사업 감각, 현실적인 매력, 초자연적인 달콤함을 모두 갖춘 로비는 바비 인형처럼 생겼지만, 성차별적 고정관념에 따라 그녀가 냉정하거나 무미건조해 보일 것이라고 예상하는 시청자들을 놀라게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그녀의 스타 페르소나에 층을 더하고, 사람들이 그녀와 그녀의 영화로 돌아오게 하는 것이다. 한편, 티모시 샬라메는 팬들에게 깊이 배려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많은 시간을 그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이벤트에서 인사하는 데 바친다. 호감도 요인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바비인형을 입은 마고 로비, 그녀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출처: 워너 브라더스)

"카리스마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고, 신세대의 많은 신예들이 화려한 과거에 대한 향수를 이용하지만, 파웰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통찰력과 강아지 같은 친밀감은 그를 무리에서 앞서 나가게 했습니다." 브라메스코는 지적합니다. 반면 오스틴 버틀러와 같은 인물은 신비로움을 기르며 소셜 미디어에 거의 게시하지 않고 모든 인터뷰에서 약간 침묵하는 듯한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구식 할리우드 미스터리나 인스타그램에서 글렌 파웰의 갈증을 해소하는 내용이든, 두 스타 모두 자신의 개성을 활용했습니다. 

영화 스타는 역사적으로 특정 "유형"에 부합했습니다. 스튜디오는 종종 신비롭고 검은 눈을 가진 낯선 사람이나 코믹한 기질을 가진 모성애가 강한 이모, 순진한 금발 미녀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는 공장 생산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두려울 정도로 아름다운 스크린 내추럴 비비안 리처럼 무대에서 등장하든, 마을 미인 대회에서 등장하든, 바바라 스탠윅처럼 빈민가에서 등장하든, 전통적인 영화 스타 이야기에는 신데렐라 스토리 요소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타는 거의 순진하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40년대 폭탄 미인 라나 터너가 슈왑 약국에서 밀크셰이크를 마시다가 우연히 만난다는 오래된 이야기 처럼요. A Star is Born의 여러 버전 중 하나만 봐도(Judy Garland가 출연한 1954년 버전이 가장 좋을 듯) 그 과정이 본인과 주변의 스타 메이커 팀 모두에게 노동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는 완벽하게 단장되고, 걷고, 말하고, 춤추고, 노래하고, 처신하는 법을 배웁니다. 현대의 스타 메이킹은 스튜디오 시대의 재능 학교와 같지 않을 수 있지만, 스튜디오 시대의 재능 학교는 수년에 걸쳐 신인을 양성하기도 했지만, 대중의 눈에 스타를 만드는 데는 시간과 미디어에 대한 통찰력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진정한 영화 스타에게 필요한 자질

다이애나 도스와 제인 맨스필드와 같은 당시의 메릴린 먼로 모방자부터 톰 크루즈의 후계자를 찾으려는 현대적 욕구에 이르기까지, 전통적인 스타덤의 개념은 본질적으로 공식화된 것입니다. 스튜디오 임원, 인재 스카우트, 캐스팅 에이전트는 스타덤의 독특하고 강력한 존재감을 반복하고 모방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성공의 정도는 다양했습니다. 단순한 카리스마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자신의 경력을 신중하게 고안하는 것이 항상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고의 스타는 빛나고 매력적이지만, 또한 어느 정도 자기 인식이 있습니다. 관객에게 자신의 유형에 논리적으로 "적합"해 보이는 역할을 선택하고, "유형에 반하는" 역할을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다시 말해, 연기자로서의 유연성을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오스틴 버틀러는 말보로 맨 목소리와 엘비스의 복고적 신념을 사용하여 The Bikeriders 에서 말론 브란도와 제임스 딘처럼 20세기 중반의 미국 으로 돌아갔습니다. 섹스 어필에 의존하면서도 그것에 얽매이지 않으려는 전형적인 미국 소녀 시드니 스위니는 항상 자신의 이미지와 대화를 나눕니다. 그녀의 두 가지 다가올 프로젝트가 매우 다르다는 사실은 의도된 것입니다. 다가올 Barbarella 리메이크에서 제인 폰다의 역할이 있지만, 스위니는 첫 번째 프로 여성 복서인 덜 매력적인 크리스티 마틴에 대한 프로젝트를 공동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스타를 만드는 요소에 대해 아무도 동의하지 않을 때 담론은 뒤죽박죽이 됩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게 요점일 겁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입니다. 연기력과 재주로 판단할 수도 있지만, 많은 전설적인 스타들이 한 유형의 변형 내에서 연기했습니다. 험프리 보가트는 어디에서 보든 짧은 술을 마시고 냉정하게 말을 합니다. 오스틴 버틀러와 같은 현대의 영화 스타 지망생들도 특정 유형의 일부를 연기하면서 틈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아니면 은행권과 흥행 성공을 살펴볼 수도 있는데, 이는 티모시 샬라메가 듄 2와 웡카의 재정적 수익을 감안할 때 쉽게 컷을 통과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이 두 가지가 모두 인기 있는 IP를 기반으로 한 대형 프랜차이즈라고 지적하고, 그런 비전통적인 유형의 주연 배우가 실제로 영화 스타였다는 사실을 비웃을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훨씬 더 쉽게 설명할 수 없는 것, 즉 글렌 파웰이 선택한 주인공을 틀림없이 바라보며 웃는 모습, 그로 인해 관객에게 영화 배우에게서만 느낄 수 있는 인식과 욕망의 전율을 불러일으키는 모습에 의해 판단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오스틴 버틀러는 The Bikeriders와 같은 영화에서 뚜렷하게 구식 스타 카리스마를 발휘했습니다(출처: 워너 브라더스)

Powell은 기존 프랜차이즈를 이끈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흥행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Chalamet와 함께 그의 수입이 급등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Variety에 따르면 Chalamet은 Wonka에서 800만 달러(600만 파운드) 이상을 벌었고 그의 급여는 이제 향후 스튜디오 프로젝트에서 두 자릿수로 올라갈 예정입니다.Julia Roberts, Cruise 또는 Will Smith처럼 영화가 이름만으로 개봉될 수 있는지 여부는 더 이상 Movie Stardom의 정확한 척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그리고 Ridley Scott의 다가올 Gladiator 2 에 출연하는 비교적 흥행에 검증되지 않은 Paul Mescal이 있는데 , 이는 우리의 신진 영화 스타 중 많은 사람들이 은행에서 통용되는 주류 성공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순수한 카리스마이든, 주류 매력이든, 또는 둘의 교묘한 조합이든, 우리는 화면에 새로운 얼굴이 등장하는 흥미로운 시기에 접어들 수 있어서 운이 좋은 듯합니다. 그리고 사실은 이렇습니다. 영화 스타를 특별하게 만드는 X 팩터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영화 스타를 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