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죽 이야기

가죽공예 가죽제품 주문제작(오더메이드) 노하우(TIP)

by FraisGout 2020. 7. 19.

기존에 있는 기성제품에 식상함을 느껴, 내가 디자인 하고, 내가 원하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에 가죽제품 제작을 원할때가 있습니다.

가죽제품 주문제작 전에 내가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잘~ 전달할수 있게 스케치등이 있으면 좋습니다.

 

*첫번째 방법

-가격 면이나 만족도는 가죽제품을 직접 만드는게 좋습니다.

주문제작보다 가격은 저렴하며, 내가 생각한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기에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직접 제작시 필요공구만 구입후 제작하는 방법과, 가죽공예 체험장에서 장소를 빌려 제작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죽제품을 직접 제작할경우 기본적인 가죽공예 지식은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 가죽공예 기초지식 이나 노하우는, 서적, 유튜브(동영상),웹사이트(카페 및 블로그) 등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가죽공예에 필요한 공구 또한 온.오프라인 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기에, 시간이 괜찮고, 취미삼아 가죽공예를 하겠다고 생각되면,

가죽공예 공구를 구입후, 내가 만들고 싶은 가죽제품을 제작하면서, 독학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가죽공방에서 주문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품을 제작하는 시간이 초보자가 직접 제작하는 방법보다 절약되며, 경력이 있는 업체에서 제작시에는 퀄리티 또한 좋습니다.

업체 주문제작시에는, 당연히 업체선정이 중요합니다.

물론 경력이 오래될수록, 신뢰도가 높으며, 업체만의 노하우가 있어, 퀄리티가 높고, 제작기간이 짧습니다.

경력이 짧다고 나쁜건 아닙니다, 경력은 짧지만, 센스가 좋은 곳도 얼마든지 많습니다.

 

가죽공장 과 (중간업자)를 제외한 가죽공방은 공방별 색갈이 다릅니다.

빈티지스타일, 심플스타일, 모던스타일, 엔틱스타일, 웨스턴스타일, 갱스터스타일,클래식스타일 등등

내가 만들고자 하는 제품과 비슷한 스타일업체를 선정하는게, 느낌이 가장 비슷하게 나오며, 내가 디자인한 제품 이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문제작에 필요한 정리가 다 되었으면, 이제는 선정한 업체별로 견적을 내어 가격 및 제작기간을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집접 방문 문의, 전화통화 및 메시지 문의 등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패턴비용은 얼마인지, AS는 되는지,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코팅 및 발수처리를 하는지, 결제방법등등

문의 해보며, 시간적 여유를 두면서 업체를 찾아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세번째 방법

-가죽공장에서 주문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량주문시 공장이 가격면에서 저렴하며, 동호회 및 단체라면, 가죽공장을 이용하는게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이 직접 가죽공장에 주문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중간업자를 통해 제작하는게 편리할수도 있습니다.

전문성이 높은 가죽공장에서 주문제작시에는 퀄리티 및 내구성이 좋으며, 제작기간도 짧은 편입니다.

 

*모든지 가장 주요한건 발품이겠네요, 하나의 작품을 만들겠다 생각하고, 발품을 팔다보면,

그 시간도 하나의 작품이 만들어지는 이야기가 되고, 추억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더위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가죽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제별 세탁방법 2  (0) 2020.07.19
소재별 세탁방법  (0) 2020.07.19
가죽 구두 세탁방법  (0) 2020.07.19
가방 종류별 명칭  (0) 2020.07.19
신발 종류별 용어 정리  (0) 2020.07.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