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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Medellin이 녹색 복도로 더위를 이겨내는 방법

by FraisGout 2023. 9. 29.

메데인의 녹색 복도는 냉각 및 환경적 이점으로 인해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프로젝트가 얼마나 잘 진행되고 있으며, 다른 도시들은 이 프로젝트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Moisés Castro는 메데인의 한 거리인 오리엔탈 애비뉴의 가판대에서 30년 넘게 과일 판매 일을 해왔습니다.

그는 수십 년 전 지방 정부가 교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리에 늘어선 나무들을 쓰러뜨렸던 순간을 기억합니다.

오늘날 오리엔탈 애비뉴는 여전히 교통과 지역 상업으로 가득한 전형적인 큰 거리입니다. 그러나 지역 녹지에 대한 이전 결정을 번복하여 이제 이 지역은 큰 과일나무, 관목 및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카스트로는 지역 공기질과 기온이 모두 개선됐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의 기온은 일년 내내 기분 좋게 느껴지며, 녹지가 없는 도시의 다른 지역보다 눈에 띄게 더 신선합니다. 거리에는 자전거 도로가 줄지어 있고 보행자들은 그늘 벤치에 누워 휴식을 취합니다.

때때로 "영원한 봄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메데인의 온화한 기후는 오랫동안 일년 내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도시화의 증가로 인해 건물과 도로가 열을 흡수하고 유지하는 도시 열섬 효과에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 그러나 BBC Future Planet에서 확인한 지방 정부 데이터에 따르면 새로운 녹색 통로는 도시 전체의 온도를 2C 낮추는 등 이러한 영향을 반전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

보고타에 이어 콜롬비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메데인은 대기 오염과 열 상승에 대한 우려로 2016년부터 "녹색 복도"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30개 이상의 녹색 복도 로 구성되어 새로 조성된 도로 가장자리, 수직 정원, 하천, 공원 및 인근 언덕을 연결합니다. 초기 프로젝트에는 도로와 공원에 약 120,000그루의 개별 식물과 12,500그루의 나무를 심는 것이 포함되었으며, 2021년까지 도시 전역에 250만 개의 새로운 작은 식물과 880,000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아이디어는 도시의 녹지 공간을 둘러싸인 도로와 거리를 통해 함께 연결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무와 그늘로. 프로젝트 설립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은 총 1,630만 달러입니다.지방 정부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연간 유지 관리 비용은 625,000달러(504,000파운드)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이제 도시 냉각에 대한 놀라운 결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열을 줄이는 것 외에도 대기 질을 개선할 가능성이 있으며 야생 동물을 도시로 다시 데려왔다고 말합니다.

기후 변화와 관련된 폭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특히 도시의 열섬 영향으로 인해 기온이 훨씬 더 높아질 수 있는 도시에서, 녹색 통로에 대한 메데인의 접근 방식은 다른 도시들이 점점 더 복제하려고 하는 저비용의 대중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기후 회복력이 뛰어난 미래 도시의 모델이 될 수 있을까요?

녹색 덮개는 메데인의 오리엔탈 애비뉴(Oriental Avenue)와 같은 주요 고속도로의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도시의 열기에 대한 우려와 함께 메데인의 녹색 통로 프로젝트는 주로 개인 교통의 엄청난 성장 으로 인한 대기 질 저하에 대한 우려로 인해 추진되었습니다 . 도시가 산 속에 오염 물질을 가두어 놓을 수 있는 지리적 지형인 아부라 계곡(Aburrá Valley)에 있다는 점 은 상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대학의 환경 공학 연구원인 마우리시오 코레아(Maurício Correa)는 기후와 기상 조건도 오염물질의 수직적 분산에 불리하다고 말합니다.

전 세계 공기 질을 측정하는 스위스 회사인 IQair에 따르면, 메데인의 연간 미립자 물질(PM2.5) 수준은 남아메리카에서 최악은 아니지만 최대 평균 5μg/m3 이상이라는 WHO 지침의 3배입니다. 올해에는 브라질 보고타와 상파울루보다 앞서 있습니다. 이 오염은 문제로 잘 알려진 다른 도시보다 훨씬 낮습니다. 예를 들어 뉴델리는 2022년 WHO 연간 ​​한도의 18배로 측정되었습니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오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수량 감소로 인해 도시가 최악의 공기 상태에 직면하는 건기 동안 메데인의 PM2.5는 55μg/ m3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국의 경보를 울릴 만큼 충분합니다 . PM2.5(공기 중의 작은 입자) 노출과 호흡기 질환 사이의 연관성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염도가 38 µg/m3보다 높아지면 계곡의 조기 경보 시스템은 자동차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경보를 생성하고 사람들, 특히 취약한 사람들에게 집에 머물도록 권고합니다.

당시 메델린의 지역 기반 시설 비서였던 Paula Palacio는 "2015년과 2016년에 대기 오염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환경 문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순간이었습니다." 그녀는 오염에 대해 보다 체계적인 조치를 취하라는 대중의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인구는 제한 조치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메데인에 있는 안티오키아 대학의 2020년 연구에 따르면 2016년 아부라 계곡 지역에서 오염으로 인해 1,971명의 조기 사망이 발생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없으면 2030년까지 오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Correa는 복도에 사용되는 나무가 이 위험한 미립자 물질에 ​​대한 "녹색 장벽" 역할을 하여 상당한 양의 오염을 흡수한다고 말합니다.

Medellin 프로젝트에 사용된 일부 종은 망고나무( Mangifera indica ) 와 같이 오염을 흡수하는 데 특히 효율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Correa가 공동 저술한 2021년 연구에서는 Mangifera indica가 "생화학적 및 생물학적 메커니즘"으로 인해 PM2.5를 흡수하고 오염된 지역에서 생존하는 메데인에서 발견된 6가지 식물 종 중 최고라고 확인했습니다 .

"이 식물은 오염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강합니다. 일부 다른 식물은 오염 지역에서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이 동일하지 않습니다"라고 Correa는 말합니다.

녹색 복도 프로젝트가 대기 오염을 얼마나 줄였는지를 조사한 전반적인 연구나 검토는 아직 없습니다. 그러나 Correa는 그의 팀이 이러한 영향을 연구하는 초기 단계에 있으며 연구 결과는 2024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30개의 녹색 복도와 함께 약 124개의 공원도 프로젝트의 일부이며, 복도로 연결되고 새로운 식물이 심어져 있습니다. 도시 전역의 녹지 증가는 기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안티오키아 공과대학의 2019년 연구에 따르면 이 공원 중 누티바라 언덕과 볼라도르 언덕 두 곳만이 대기에서 연간 40톤의 이산화탄소(CO2)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

León Dário는 Playa Avenue의 Oriental Avenue 근처에서 감자튀김을 판매합니다. 그는 이 구역에서 20년 동안 일해 왔으며 녹색 복도 프로젝트가 강력한 대중적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무 외에도 Dário는 전기 자동차의 구현이 더 나은 공기 질을 위한 유용한 조치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지방 정부는 해당 지역의 디젤 버스를 전기 버스로 교체했습니다 .

현재 지역 시장실의 재생 가능 자원 담당 차관인 Lina Rendon에 따르면 메데인 지역 주민들의 지원은 녹색 통로 프로젝트가 성공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Rendon에 따르면 그 이유 중 하나는 지방자치단체 참여예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지역 주민들이 자금 지원을 받고 싶은 계획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자금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주민들은 이러한 방식으로 도시를 위한 많은 녹색 계획을 선택했습니다 . 관계자에 따르면 2019년에 출범한 현 지방 정부는 추가로 9,332그루의 나무를 새로 심었으며 현재 메델린의 전체 녹지 면적은 약 400만 평방미터(4300만 평방피트)에 이릅니다.

Rendon은 지역 사회가 정원사로 자원 봉사를 함으로써 이 계획의 유지 관리를 직접 지원했다고 말했습니다. 녹색 복도 프로젝트는 또한 콜롬비아의 폭력으로 인해 난민이 된 메데인에 도착하는 사람들을 고용하여 그들이 정원사로서 정규직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 Palacio는 "정원사들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사람들이었고 품위 있게 도움을 주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메델린의 환경 장관이었던 Sérgio Orozco는 이 프로젝트의 결과가 그를 긍정적으로 놀라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3C(5.4F) 이상 온도 감소가 예상했던 것보다 컸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또한 수년 동안 이곳에서 볼 수 없었던 동물들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온도 감소는 예상보다 컸습니다 - Sérgio Orozco

팔라시오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는 프로젝트 전후 도심 일부 장소의 온도를 측정한 결과 복도가 구현된 후 일부 지역의 평균 기온이 최대 2℃(3.6F)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야생 동물을 모니터링한 결과 복도에서 새, 도마뱀, 개구리, 박쥐가 발견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수년 동안 도시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몇몇 지역 주민들은 이것이 쥐와 기타 해충을 통제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녹색 복도를 관리하는 정원사 중 상당수는 콜롬비아의 무력 충돌로 인해 난민이 되었습니다(제공: Getty Images)

2019년에 이 도시는 " 자연에 의한 냉각" 부문 에서 혁신적인 기후 솔루션을 기념하는 Ashde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 심사위원은 “시정부의 대응은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 모든 사람을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초목을 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성과로 인해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보고타  바랑키야 와 같은 콜롬비아 도시는 이제 유사한 계획을 채택했으며 보고타는 주요 도로 중 하나에 녹색 복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최근 남미 최대 도시인 브라질 상파울루도 지역 버전의 회랑을 확장했습니다 .

메데인을 녹색 도시로 전환하기 위한 가장 야심찬 조치 중 하나는 지방 정부가 중앙 공항을 폐쇄하고 공원으로 전환하고 항공편을 인근 공항으로 전환하려는 계획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는 지역 의회에 의해 금지되었습니다 .

메데인을 더욱 친환경적이고 기후 회복력이 뛰어난 도시로 변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논의는 향후 몇 년간 계속될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도시 주민들은 다음 단계를 계획하는 동안 더 많은 그늘진 장소와 온화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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